교실에서 ‘빛’나는 나 - 즐깨감 관찰평가 와이즈만 영재학습법
김용세 지음, 이남지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1년 9월
평점 :
절판


초등학생들에게 올바른 공부 습관을 스스로 기르는데 도움이 주는 와이즈만 영재학습법 시리즈...  즐깨감 관찰평가 '교실에서 빛나는 나'를 만났습니다. 자신의 재능과 잠재력을 찾아 교실에서 빛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관찰평가...  단원평가 중간고사 기말고사처럼 아이들의 평가를 시험지를 통해 하는게 아니라  평소 수업시간에 평가하는거죠. 이 방법이 정말 제대로 하는 평가방법이 아닐까싶어요. 지필시험이나 실기시험은 순간의 실수나 긴장으로인해 평소 실력을 제대로 발휘 못해서 안타까운 일이 생길 수가 있지만 평소 수업시간 태도를  관찰해서 평가를 하면 더 정확하고 올바른 평가를 할 수 있겠지요. 당연 평소 수업시간에 열심히 하는 학생들이 높은 평가를 받을거고 시험볼때만 반짝 벼락치기로 공부하는 학생들에겐 불리하겠죠.  나는 어떤 빛을 가지고 있을까... 체크표를 통해 나의 성향을 알아보고 친구 부모님 선생님의 눈에 비친 나의 모습을  속마음 테스트를 통해 알아봅니다. 앞에서 이끄는 사람이나 함께하는 사람에게 모두 필요한 것이  바로 리더십 집중력 호기심 창의성인데 나의 리더십은 어느정도 인지 질문표에  체크해 보고 이런 빛들을 키우기 위한 노력들도 알아봅니다. 학교에서 빛을 내기 위해서 우선 수업시간에 집중해야죠. 선생님 말씀에 집중하고 발표를 적극적으로 하고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주저하지 말고 질문을 하고... 그리고 정리하며 듣는 습관도 중요하네요. 평소에는 정독으로 어휘력을 기르는것도 필요하네요.  수업이외에도 임원 선거, 발표회등 학교의 다양한 활동에 적극 참여 하는것도 빛나는 나를 만드는 길이라죠.  아이가 이 책을  읽고  스스로 실천하는 좋은 길잡이가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