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통하는 생생 초등영어 - Live Elementary English
정은숙.윤정인.김수현 지음, 이한이 그림 / 북마크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영어를 어떻게 하면 쉽고 재밌게 접할수 있을까 늘 관심사인데요. 이번에 윤선생영어교실이 펴낸 영어 학습만화 '미국에서 통하는 생생 초등영어'를 만나게 되었는데 아이들이 좋아하고 친근한 만화를 영어로 표현하고 있네요. 중간중간 짧게 풍선글로 대화하는 책을 만나봤어도 이렇게 구성 된 책은 처음 만났는데 느낌이 좋네요. 아이가 책을 받아들더니 호기심 가득한 얼굴로 "와~ 재밌겠다" 하며 시디를 틀어달라고 하더라구요. 만화 대사는 윤스맘카페에  가면 원어민이 직접 들려주는 음성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네요. 다운 받아서 들려줬더니 너무 좋아합니다. 

내용을 모두 제대로 다 알아듣지는 못해도 풍선글 하나하나에 만화그림이 함께하고  책 하단에  단어와 숙어 그리고 주요 표현들을 정리해 두어서 어렵지 않게 내용을 짐작하더군요.  게다가 내용이 실제 학교에서 일어나는 상황들이라 더 관심있게 보더라구요.  각 챕터 뒤에는 만화 내용을 파악하는 문제, 빈칸에 알맞은 단어를 찾는 문제 그리고 주어진 단어로 문장을 완성하는 문제를 풀어 보면서 만화내용을 확인.정리토록 하고 있네요.  이어 영작 연습을 위해  맵을 보고 글을 완성해 보게하기도 하고 Q & A를 통해 초등생들이 궁금해할만한 영어 질문들과 그에 대한 답도 정리해두었네요.   

다만 조금 아쉬운점이 있다면 책이 글자가 너무 작아요. 책이 좀 더 크고 글자가 컸으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생생초등영어. 아이가 먼저 관심 갖고 보니 좋네요. 책 속에서 배운 영어를 머릿속에만 가두어 두지 않고  풍선글에서 익힌 표현들을 일상에서 입 밖으로 내뱉으며 활용해보는 모습이 기특해보입니다.  영어에 자신감을 갖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