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 깜짝 놀란 세계 역사 진기록
김무신 지음, 우지현 그림 / 뜨인돌어린이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저학년을 벗어나면서 역사에 조금씩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지만 복잡하기도하고 암기할것도 많고 뒤돌아서면 헷갈리는 역사...   역사와 친해지기란 쉽지 않는 일이지요. 그래서 역사는 무엇보다 흥미 요소가 가미되야 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제목부터 관심을 유발하네요. `세상이 깜짝 놀란 세계역사 진기록`을 만났어요. 과학자와 예술가들의 진기록, 왕과 왕족들의 진기록,  탐험과 도전의 진기록, 세계문화유산 진기록, 각 나라의 풍속 진기록으로 나누어 세계 각지에서 일어났던 특별하고 다양한 진기록을 통해 지루하고 어려운 역사를 흥미롭게 전해주고 있어요.

 

그 이야기들 속에는 유럽을 놀라게 한 여섯 살 음악 신동, 나랏돈을 바닥낸 적자 왕비 , 1 대 100으로 싸운 전쟁의 달인들, 9999개의 방이 있는 궁궐, 손바닥만 한 발을 가진 여인들 등으로 역사는 머리아프고 지루하고 재미없다는 생각을  잊게 해주는 이야기로 가득합니다. 재밌는 삽화와 풍선글들이 읽는 즐거움을 더하고 이야기 속에 풍덩 빠져들게 합니다.  

 

또한 각 이야기 뒤에는  일기 파워블로그 인터뷰 만화 신문등 다양한 형식으로 재미나게 마무리하고 있는것이 인상적인데  특히 역사속 주인공과의 가상 인터뷰는 그 시대로 타임머신을 타고 가서 직접 그 주인공을 만나 본 듯한  생생한느낌을 줍니다.  이야기 하나하나 읽다 보면 역사의 배경지식을 쌓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이야기와 더불어 그 시대적  배경을  더 오래 기억하게 될 거라 생각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