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한민국 절대가이드 - 89개 지역 700개 명소 ㅣ 절대가이드 시리즈
최미선 지음, 신석교 사진 / 삼성출판사 / 201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여행이란 두 글자만 들어도 마음이 참 설레이지요. 예전에는 이곳 저곳 여행 심심치 않게 자주 다녔는데 아이들 키우면서 거의 잊고 살았네요. 여행안내서 ’대한민국 절대가이드’ 만났어요. 여행 백과사전이랄만큼 정보가득한 도톰한 책인데 저자가 직접 다녀온 경기도부터 제주까지 전국을 각 지역별로 나누어 총 89개 지역 700개 명소를 소개하고있어요. 사진만 보는데도 와~ 우리나라 가보고 싶은 곳 정말로 많군요.

구성을 보면요. 먼저 소개하고자 하는 지역 지도를 통해 그 곳에서 제일 유명한 여행지와, 함께 다녀올 수 있는 주변 여행지를 사진과 더불어 간략하게 소개하고있는데요 한 눈에 위치를 파악할 수 있어 좋네요. 그리고 주 여행지에서 주변여행지까지 가는 소요예상시간등도 일러주고 있어요. 다음으로 여행지의 요모저모를 소개하는데 주 여행지는 주변여행지보다 좀 더 상세하게 다루고 있네요. 위치 이용시간 입장료 문의전화번호 홈피주소 가는 방법 먹을 곳 잠잘 곳 그리고 알아두면 좋을 그 곳 여행 팁을 살짝 알려주기도 합니다. 주변에 가 볼만 곳도 간략하지만 핵심 내용과 함께 이용시간 입장료 홈피 연락처까지 두루 정보를 실었네요. 한 곳만 다녀오기 아쉬울때 많은데 간 김에 주변에 가볼만한 곳까지 다녀오면 더 실속있고 알찬 여행이 될것같네요.

책 속에서 우리가 사는 곳 주변을 보니 멋진 곳 많은데 아직 못 가 본 데가 더 많네요. 조만간 꼭 들러봐야겠어요. 저자가 발품팔아 직접 얻은 생생한 정보가 가득한 여행가이드 정말 든든해지네요. 꼼꼼하고 알찬 여행을 하는데 아주 많은 도움되겠어요. 십여 년 전에 걸어봤던 담양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부터 얼마전에 갔던 보성녹차밭까지... 책을 쭈욱 살펴보니 다시 가보고 싶은 곳도 많고 꼭 가보고 싶은 곳도 많네요. 가끔씩 일상에서 벗어나 여행을 통해 재충전해야하는데... 시간이 주어지는대로 이 대한민국 절대가이드를 옆에 끼고 전국 방방곡곡 한 곳 한 곳 다 돌아보고 싶어집니다.
마음은 벌써 여행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