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첫 부동산 공부 - 내 집 마련부터 꼬마 월세까지, 이 책 한 권으로 따라 한다
이지영 지음 / 다산3.0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요즘에는 부동산 관련 경제서적이 넘쳐나다 못해 쓰나미처럼 몰려 오고 있다.

과연 이렇게나 많은 성공자가 있다면 대한민국의 부동산이 남아날까 싶을 정도이니 말이다.

하지만 부동산은 주식이나 펀드처럼 마구 덤벼들 수 없고,

성공하는 데에도 많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쉽지 않기 때문에 많은 인고의 노력이 필요하다.

최근에 읽은 부동산 관련 책이 점차 권수를 더하면서 조금은 비교하면서 각각의 책의 특징을 알 수 있게 되었고,

조금은 아주 조금은 부동산 관련 눈이 떠지기 시작했다.

그렇다고 자신감이 붙지는 않았지만 이런 변별력이 생겼으니

앞으로 다양한 정보를 가지고 눈을 뜰 수 있는 실행력을 가질 수 있는 그런 자신감은 생긴 셈이다.

이전에 읽었던 책과 이번에 읽은 저자의 책은 사뭇 다르다.

왜냐하면 흔치 않게 여성이 쓴 책이고 가족을 사랑하는 엄마와 아내의 입장에서 쓴 책이기 때문에 공감도 되고 꼼꼼함도 느껴진다.

오랜 기간 직장맘으로서 공부하고 발로 뛴 내용이 책의 두께와 비례하며,

엄청난 정보를 담고 있는 부동산 백과사전 같은 느낌이 든다.

나에게 필요한 정보를 정리하는 데에도 만만치 않은 시간이 걸렸고,

모든 내용을 단시간에 알아가기도 쉽지 않을 정도이다.

저자가 주장하는 아바타 소득의 1차원적인 의미는 내가 직접 움직이지 않아도 자동으로 창출되는, 살아있는 소득이다.

여기에는 부동산 임대 소득, 배당 소득, 저작권 수입 등을 저자는 아바타 소득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전작에서 소개했던 의미에서 더 나아가 2차원적으로 내 안에 존재하고 있는 개성과 장점을 끌어냄으로써 나 자신을 유일한 브랜드로 만들고,

그렇게 창조한 나라는 브랜드를 통해 자동으로 수입을 창출해내는 시스템으로 정의하고 있다.

저자는 투자에 대한 두려움에서 벗어나기 위한 방법을 안내하면서 경제적 자립을 위해 거쳐야 하는 세 가지 관문을 소개한다.

나만의 공간인 내 집부터 마련하고,

나의 자유를 위해서 아바타 소득 시스템을 구축하며,

나의 꿈을 위해 재능을 돈으로 연결시키라고 강조한다.

이 책이 여타의 부동산 관련 책과 다른 점이 여기에 있다.

단순히 경제적인 풍요로움을 위한 책이 아니라

지극히 개인적인 측면에서 내 행복을 위해 경제적인 자립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으며,

특히 가족을 위해 자신의 경제적인 자립이 필요하면서도 엄두를 내지 못하는 엄마들을 위해 독려하고 노하우를 알려주기 때문에 매력적인 책이다.

또한 자신의 부동산 노하우를 마구 나눠주고 싶은 부동산 선배로서의 자상함과 따뜻함이 묻어 나오는 책이다.

저자는 부동산 공부를 10여 년간 해 오면서 실제로 기존에 편찬된 책이

너무 남성적이고 단편적인 정보 제공에 그쳐서 아쉬웠던 점을 말하고 있다.

그래서 육아를 하면서 직장을 다니는 여성들이 공감하기에 어려운 부분도 있었다고 한다.

가족과 엄마 자신의 행복을 위해 투자하는 데에는

반드시 안정과 자립이 중요하며, 끊임없이 이런 독자인 엄마들을 위해 용기를 불러일으키는 내용이 한가득 담기게 책을 썼다.

너무 과도하게 많은 정보를 담고 있는 게 아닌지 생각이 들 정도로 말이다.

또한 Chapter3. 경제적 자립을 위한 실전 투자 1단계: 내 집 마련 따라 하기 중에서

<<부자 엄마의 즐겨찾기_부동산 현장 방문 3단계 체크리스트>>는 하나의 드라마를 보듯이

인상적인 도입부, 디테일이 있는 본론, 여운을 남기는 결말 등으로 현장방문 리스트를 짠 점이 인상적이다.

도움도 되면서 웃음이 절로 나오는 부분이다.

이 책을 읽고 바로 모든 것을 알려고 하면 안 된다.

저자가 서문에서도 당부했던 대로 부동산은 그저 경제적 자립의 한 방법일 뿐,

결코 그 누구에게나 정답이 될 수는 없으며,

이 책을 참고하여 자신만의 경제적 자립 로드맵을 만들어나가면 된다는 내용을 잊지 말아야 한다.

 

또한 임차인 관리 노하우까지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단순히 부동산 관련 책이라기 보다는 끊임없이 사람과 관계하고 예의 있게 임차인을 대하는 마음까지 넉넉한 책이다.

수많은 자료를 담고 있기 때문에 길잡이로서는 아주 최적화 되어 있다.

다만 자신에게 맞는 방법은 스스로 터득해야 한다는 숙제가 남아 있다.

이 책을 읽고 나만의 방법을 찾고 온 가족이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