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스터 마스크 - 노력하는 네가 좋아! 작은 곰자리 24
우쓰기 미호 글.그림, 우지영 옮김 / 책읽는곰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스크 시리즈의 3번째 햄스터마스크 위대한 발명가가 꿈이 햄스터 마스크는 공원을 지나가다가 치킨마스크가 철봉 연습하는 광경을 목격합니다. 열심히 오르려는 치킨마스크를 생각하며 친구를 위해 뭐든 할 수 있는 척척 마스크를 발명하기로 다짐합니다. 와우~~ 뭐든지 할 수 있다 머릿속에 마구 마구 상상이 되죠 상상만으로도 비명이 질러집니다.

드디어 척척 마스크를 완성하였고 회사까지 세우며 사장이 됩니다.

하지만, 뭐든지 다 된다면 노력이라는 단어가 필요할까요

노력 끝에 얻어지는 그 기쁨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까요? 반문이 됩니다.

척척 마스크를 만들게 된 동기가 치킨마스크를 도와주려는 의도였기에 치킨마스크가 척척 마스크를 쓰려할 때 정작 척척 마스크를 발명한 햄스터마스크는 절대 쓰면 안된다며 소리치며 꿈에서 깹니다. 다행이 꿈이였군요

오늘도 치킨마스크는 철봉 오르기에 도전중이네요 몇 번이고 실패를 했지만 좌절하지 않고 마침내 철봉 오르기에 성공합니다. 치킨마스크의 눈이 반짝 빛나며, 수많은 노력 끝에 성공한 기쁨과 성취감은 이루 말할 수 없겠지요 치킨마스크의 뒷모습을 지켜보던 햄스터 마스크는 활짝 웃습니다.

꿈을 위해 나아가려면 한 번에 그것도 노력 없이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칠전팔기 일곱 번 넘어지면 여덟 번 일어나면 되고, 열 번찍어 안 넘어 가는 나무 없다는 것처럼 반드시 노력한 만큼의 성공의 기쁨은 꼭 따라오게 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책장을 넘기며 옆에 앉은 아이에게 햄스터 마스크가 만든 척척 마스크 써볼래했더니 아니요고개를 절레 절레 흔듭니다. “엄마 나는 열심히 공부해서 치과 선생님이 되어서 이 아파하는 어린이들 도와줄거예요라고 대답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