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뿌의 분홍 리본 엉덩이 그림책 도서관
윤혜지 그림, 서정하 글 / 주니어김영사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뿌의 분홍 리본 엉덩이

서정하 글/ 윤혜지 그림

주니어 김영사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 때문에 학교에서도 늘 상 선생님께 혼나기가 일쑤 그때는 왜 그랬는지 후회가 되지만 말입니다. 앞으로 더욱 좋아지는 의료 기술 덕분에 지금은 아무것도 아닌거죠 저는 입이 돌출형이라 공부시간이나 남들과 대화할 때 항상 입을 막고 있었어요 공부시간에는 턱을 괴이고 입을 막고 있어서 선생님께 태도 불량으로 여러번 혼난 적도 있고 말입니다.

한가지씩은 자신의 콤플렉스가 있을텐데요 이 그림책에서도 하마 하뿌의 큰 입과 엉덩이 때문에 하뿌는 친구들과 나가서 맘껏 뛰놀고 싶어도 선뜻 그렇게 하지를 못합니다. 그와 반대로 너무도 귀여운 토끼 친구 리따는 긴 귀가 오히려 자랑스럽다며 귀에 분홍색 리본을 달고 다닙니다. 너무도 대조적인 두 친구는 숲속 마을 운동회에 참가하게 됩니다.  하뿌의 커다란 입과 엉덩이는 오늘 열린 운동회에서 더 이상 컴플렉스가 아닌 장점으로 급 부상되면서 운동회 우승 상품인 치즈백조각과 꿀 열단지를 얻게 됩니다. 많은 동물 친구들의 부러움을 사며 돌아오는 길에 토끼 친구 리따는 귀에 맨 본홍리본을 자랑스러운 하뿌의 엉덩이에 달아 줍니다. 하뿌의 엉덩이는 예쁜 분홍 리본 엉덩이가 되었고, 거기에 큰입은 듬직하기 때문에 더 이상 하뿌의 엉덩이와 큰 입은 하뿌의 콤플렉스가 아닙니다.


감추려고만 했던 하뿌의 콤플렉스 탈출기는 너무도 깜찍한 캐릭터의 색감과 그림으로 아이들에게 두배의 기쁨과 자신감을 불어 넣어 주었던 그림책입니다.

이 책의 빼놓을 수 없는 또 다른 백미 책속에 숨어 있는 귀여운 개구리를 찾는 것입니다. 책장을 넘길 때 마다 반짝 반짝 빛나는 두눈으로 여기있다부터 시작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깨알같은 재미를 주고 있는 하뿌가 또하나의 선물을 주었네요 뒤표지 안쪽에 땡땡이 분홍리본이 붙어 있습니다.

하뿌의 분홍리본처럼 아이에게 그냥 리본이 아닌 나름대로의 의미가 듬뿍 담긴 리본인데요 리본을 달기전에 미션을 주었더니 흐뭇한 미소를 띄며 엄마 내일도 하뿌 책 봐요 꼭이요 하며 즐거워 하고 있어요 ^^ 

자신의 단점을 극복하고 자랑스러워 하는 하뿌 못지않게 넘 행복해 하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