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위대한 탐험 지도
필립 스틸 지음, 크리스찬 그라링겐 그림, 김지연 옮김 / Lunchbox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르코 폴로, 로열 아문센, 어니스트 섀클턴 등 위대한 탐험가들의 이야기는 한두 번쯤 들어본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사회 과목에서 스치듯 들은 이야기이거나 그들의 업적만을 외우곤 했지만 재미있다는 생각은 크게 해본 적 없다 이 책을 만났는데.... 와!! 세상이 변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책은 일단 판형이 커서 시원시원합니다.

또한 실제 탐험가가 이동한 경로를 지도에서 인물마다 색깔별로 표시해 보여주기에 그냥 도시 이름만 듣는 것보다 각자 탐험 경로가 따라 짚어보는 것도 한눈에 들어와 이해하기 좋았고 인물마다의 일생을 간단한 듯 자세하게 들려주어 하인리히 바르트, 데이비드 리빙스턴, 하트셉수트 등 몰랐던 탐험가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탐험지역에 대해 대륙별로 보여주니 우리는 특정 지역만 생각했지 실제로는 세계 곳곳을 누볐다는 것을 알 수 있기에 진짜 탐험의 역사는 이 한권으로 많은 이야기들을 알 수 있어 재미있게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대박인 것은 이 모든 과정을 AR (가상 증강현실)이라는 신문물ㅋ 을 이용해 아이들에게 보여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처음 봤기에 모.. 그냥 입체북 정도 수준이겠지 했는데.... 대박!!!!

폭포소리, 말이 우는 소리가 들리네요^^ 그래서 나도 탐험가와 함께 배를 타고 말을 타고 도시를 다니다는 느낌을 주기에 간접적이나마 여행을 하고 있는 착각?을 하게 해줍니다. 동시에 책이 여기까지 진화했구나!! 과학과 책의 만남이 신기하기까지 했습니다.

움직이는 3D AR 라이브 앱으로 즐기는 책으로 아마 한 번 보면 그 매력에 빠져들 것입니다. 세계사를 탐험이라는 주제로 지도 위에서 그들의 발자취로 쫓아다니며 볼 수 있는 멋진 책으로 어른도 아이들에게도 강추합니다!!!!



https://blog.naver.com/jung680907/222197157551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 200%의 서평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