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탐험대 옥토넛 똑똑! 숨은 그림 찾기! 두뇌 개발 찾아라북 시리즈 2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4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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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의 마음을 사로잡는 바다탐험대 옥토넛, 이번에는 숨은그림찾기책으로 찾아왔습니다.

우리 집에는 매일 "전대원 모두 조종실로~"를 외치는 아이가 있어서 이 책이 얼마나 반가웠는지 모릅니다.

바나클, 콰지, 페이소, 대시부터 베지멀들까지, 아이가 좋아하는 모든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게다가 처음 보는 대원들까지 나와서 아이는 이 새로운 대원들이 언제 나올지 기대에 찬 눈빛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첫 번째 장은 바닷속 탐험, 두 번째 장은 빙하 탐험, 세 번째 장은 열대우림 구조작전입니다.

각각의 장에는 애니메이션에서 보았던 친숙한 내용들이 담겨 있어서 아이가 더욱 반가워했습니다.

스티커를 붙이고 숨은그림을 찾으며, 색칠 놀이까지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가득합니다.

그 덕분에 아이는 하루 종일 이 책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특히, 숨은그림찾기는 처음 해보는 아이인데 바나클 대장의 물건을 찾아보자!

이건 수중카메라야! 하면서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역시 아이가 좋아하는 대상으로 만든 책이 중요하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한글과 알파벳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요소들이 곳곳에 숨어 있어, 이 책 한 권으로도 아이의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옥토넛을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놀이와 학습을 동시에 하며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바다탐험대 옥토넛과 함께라면 우리 아이도 작은 탐험가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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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기에 관한 거의 모든 궁금증 - 베테랑 조종사가 들려주는 아찔하고 디테일한 비행기 세계
신지수 지음 / 책으로여는세상 / 2024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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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기에 관한 거의 모든 것"은 30년 경력의 베테랑 조종사 신지수가 쓴 책으로,

비행기에 관한 다양한 궁금증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책입니다.

저자는 12,000시간 이상의 비행시간을 기록한 조종사로서,

항공사고조사, 항공안전관리, 비행품질관리 등 다양한 업무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책은 단순히 공학적인 지식이나 수식을 나열하지 않고,

또한 승무원이나 승객 주변의 흥미 위주의 사건만을 다루지 않습니다.

비행기를 좋아하는 우리 아이와 함께 이 책을 읽고 싶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아이가 비행기를 보며 눈을 반짝이는 모습을 볼 때마다,

비행기에 관한 더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다는 생각을 하곤 했습니다.

이 책은 그런 제게 딱 맞는 선택이었습니다.

책은 세 가지 주요 주제로 나뉘어 있습니다.

첫째, 비상상황에서 일반인도 비행기를 착륙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조종사가 모두 변고가 생겼을 때 관제탑의 도움을 받아 일반인이 착륙시키는 상황을 다룹니다.

둘째, 엔진이 꺼져도 비행기가 활공해 착륙할 수 있는지,

비행기의 최적 비행 고도 등 비행기의 기술적 측면을 다룹니다.

셋째, 비행기에서 태어난 아이의 국적 문제,

승무원들만 아는 비밀 공간 등 흥미로운 트리비아를 제공합니다.

또한, 책은 항공기의 안전성과 편안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소개하며,

독자들에게 비행의 두려움을 줄이고 항공 여행의 매력을 새롭게 조명합니다.

예를 들어, 비행기가 착륙하지 않고 하늘을 맴도는 이유를

놀이공원의 인기 놀이기구에 비유하여 설명하는 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비행기에 관한 거의 모든 것"은 비행기와 관련된 직업을 꿈꾸는 초중학생,

비행기 관련 내용을 작품에 넣고 싶은 소설가나 만화가

, 그리고 비행기를 자주 타는 지적 호기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책입니다.

비행의 두려움을 극복하고 항공 여행의 재미와 안전성을 재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아이와 함께 이 책을 읽으며, 비행기와 항공에 관한 더욱 깊은 지식을 쌓고,

꿈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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늑대인간 마피아 게임 2 - 최후의 기사는 누구? 늑대인간 마피아 게임 2
아마유키 고오리 지음, 히메스즈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4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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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 전, 아이가 첫 번째 책을 손에서 놓지 못한 채 열심히 읽던 기억이 생생하다.

그래서 "늑대인간 마피아 게임 2"가 출간되자마자 아이는 바로 그 책을 집어 들었다.

첫 번째 책의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와 추리 요소가 다시 한번 펼쳐진다고 하니, 아이의 기대감은 한층 높아졌다.

첫 번째 챕터: 새로운 게임의 시작

1편의 마지막에서 사라진 아이들의 행방이 궁금했던 독자들에게,

2편은 또 다른 흥미로운 이야기를 선사한다.

이번 이야기는 수족관을 배경으로 한다.

늑대인간 마피아 게임을 한 지 두 달째, 하야토와 친구들은 수족관으로 체험학습을 떠난다.

평화로운 하루를 기대한 아이들 앞에 다시 한번 백작이 나타나

친구들 사이에 숨은 늑대인간을 찾자는 게임을 제안한다.

이번에도 게임에서 이겨야만 집으로 돌아갈 수 있다.

두 번째 챕터: 규칙과 서바이벌

이번 게임의 규칙은 더욱 복잡하다.

참가자들 중 두 명은 늑대, 네 명은 마을 사람, 한 명은 기사이다.

매일 저녁 6시에 투표를 실시해 최다 투표자는 퇴장하게 된다.

이 게임은 늑대와 기사의 존재로 인해 더욱 긴장감이 고조된다.

폐쇄된 수족관 안에서 누가 늑대인지 알 수 없는 상황 속에서,

하야토와 친구들은 백작에게 당하지 않기 위해 더욱 고군분투한다.

아이들은 함께 도우며 규칙 사이의 허점을 찾아내려고 노력한다.

세 번째 챕터: 진실과 충격적인 이야기

하야토와 친구들은 마침내 규칙의 허점을 발견하고, 늑대의 정체를 밝힌다.

이번 게임에서 드러나는 충격적인 이야기는 효에 대한 것이다.

효가 왜 늑대를 도왔는지, 그 이유가 밝혀지며 독자들에게 큰 충격을 준다.

게임이 끝난 후, 백작은 참가자들을 원래의 세계로 돌려보내고, 하야토와 친구들 앞에서 사라진다.

체험학습을 끝내고 돌아오는 길에 다시 나타난 백작은 하야토에게 새로운 게임을 제안하며

3편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늑대인간 마피아 게임 2: 서바이벌 게임의 서늘한 공포"는

첫 번째 책의 긴장감을 그대로 이어받아 더욱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선사한다.

새로운 규칙과 서바이벌 요소는 독자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며,

하야토와 친구들의 모험은 끝없이 이어진다.

이 책은 청소년 독자들에게 강력 추천할 만한 여름철 으스스한 소설이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이라면 함께 읽으며 긴장감 넘치는 추리의 재미를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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늑대인간 마피아 게임 1 - 절체절명! 백작과의 한판 승부 늑대인간 마피아 게임 1
아마유키 고오리 지음, 히메스즈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4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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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 내가 좋아하는 책을 고르다가 이번에 아이가 좋아할 것 같은 책을 골라봤다.

제목은 "늑대인간 마피아 게임 1".

표지와 제목만 보고도 오랜만에 흥미로운 책을 발견했다며 아이가 먼저 읽어버렸다.

나도 뒤따라 읽어보니, 이 책은 기대 이상으로 재미있었다.

"거울 속 외딴 성"을 떠올리게 하는 설정과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가 돋보였다.

첫 번째 챕터: 낯선 저택에서 시작된 악몽

이야기는 쓰바키가오카 중학교 1학년 하야토와 친구들,

그리고 인솔 교사들이 여름 캠프에서 돌아오는 길에

폭풍우와 산사태로 인해 큰 저택에 피신하면서 시작된다.

저택의 주인은 자신을 백작이라 소개하며, 아이들과 선생님들에게 하룻밤 동안 머물게 한다.

그러나 그 밤부터 끔찍한 일이 벌어진다.

백작은 아이들에게 "늑대인간 마피아 게임"을 제안한다.

규칙은 간단하지만 치명적이다.

매일 밤 8시에 투표로 늑대를 찾아내야 하고,

늑대를 찾지 못하면 가장 많은 표를 받은 사람이 늑대에게 잡아먹히는 것이다.

이렇게 시작된 게임은 긴장감과 공포 속에서 진행된다.

두 번째 챕터: 신뢰와 의심 속에서 살아남기

게임이 진행되면서 아이들은 서로를 의심하고,

친구들과의 신뢰는 점점 무너져간다.

하야토와 그의 친구들은 늑대를 찾기 위해 매일 회의를 열고 투표를 하지만,

늑대는 거짓말로 자신을 숨긴다.

아이들은 투표로 친구들을 잃어가며 심리적 압박에 시달린다.

가장 절친한 친구들조차 서로를 의심하게 되는 상황에서

하야토는 생존을 위해 반드시 늑대를 찾아내야 한다는 압박감에 시달린다.

친구들의 옷이 늑대에게 갈기갈기 찢어진 것을 발견하고, 하나씩 잡아먹히는 모습을 보며 공포는 극에 달한다.

세 번째 챕터: 최후의 승자와 새로운 시작

게임은 마지막까지 치열하게 진행된다.

하야토는 확률과 논리를 통해 늑대를 찾아내려 하지만,

친구들은 하나둘씩 늑대에게 당하고 만다. 결국 하야토만이 마지막으로 살아남는다.

친구들이 늑대에게 잡아먹히는 모습이 너무 생생하게 그려져 있어 공포감이 극대화된다.

하지만 결말은 해피엔딩으로 마무리되며, 독자들에게 안도감을 준다.

2편에서는 새로운 친구들이 또다시 이러한 상황에 처하게 될 것을 예고하며,

더 많은 추리와 긴장감을 기대하게 만든다.

"늑대인간 마피아 게임 1. 절체절명! 백작과의 한판 승부"는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와 심리 묘사,

추리 요소가 잘 어우러진 책이다.

넷플릭스의 "밤이 되었습니다"가 떠오를 만큼 삶과 죽음 앞에서

친구들을 의심해야 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안타까우면서도 그 심리 묘사와 추리 전개가 탁월하다.

마피아 게임을 좋아하는 친구들, 상상력이 풍부한 아이들이라면 더욱 흥미롭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은 긴장감 넘치는 상황 속에서 친구들과의 신뢰와 배신,

그리고 생존을 위한 몸부림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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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화의 숲 - 신비로운 옛 신전이 품은 26가지 이야기 씨앗
김헌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4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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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그리스 로마 신화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요?

만화로도, 소설로도 많이 접해왔던 그리스 로마신화.

이번에는 어떤 책을 읽을까 고르던 중 TV에서 봤던 얼굴이 떠올랐습니다.

'벌거벗은 세계사'와 '차이나는 클래스'에서 인상 깊게 본

서울대 김헌 교수의 책이 눈에 들어왔거든요.

그리스 로마 신화는 언제나 우리를 매료시키는 힘이 있죠.

그래서 흥미롭게 이 책 '신화의 숲'을 선택했습니다.

사랑과 자기애의 이야기: 오르페우스와 나르키소스

책 속에서 가장 눈에 띄는 이야기 중 하나는,

사랑하는 아내를 되살리기 위해 저승으로 간 오르페우스의 이야기입니다.

'절대 뒤돌아보지 마라'는 경고를 어기게 만드는 그 유일한 감정, 사랑.

오르페우스의 비극은 사랑의 힘과 그로 인한 희생을 느끼게 해줍니다.

또 다른 인상 깊은 이야기는 물에 비친 자기 자신에게 반해버린

나르키소스의 비극입니다.

지나친 자기애가 타인에 대한 존중을 잃게 만들고

결국 비극을 초래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이 이야기는,

오늘날에도 많은 시사점을 던져줍니다.

고전의 힘: 삶을 살아갈 지혜

김헌 교수는 '신화의 숲'을 통해

그리스 로마 신화가 단순한 옛이야기가 아닌,

우리의 삶을 이해하고 지혜를 얻을 수 있는 중요한 고전임을 강조합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인간의 모습과 세상을 이해하고,

더 나아가 삶을 살아갈 지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삶과 죽음, 사랑과 자기애, 교만과 겸손, 용기와 도전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매일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자, 이제 신화의 숲으로 떠나볼까요?

출판사를 통해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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