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커스 주니어 01 : 피라미드 홀로그램 메이커스 주니어 1
메이커스 주니어 편집팀 지음 / 동아시아사이언스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메이커스주니어 #만들며배우는어린이과학잡지 #피라미드홀로그램 #동아시아 #동아시아사이언스 #과학 #책스타그래 #북스타그램 #책서평 #북리뷰 #독서기록 #book #bookreview #science
과학잡지 메이커스 주니어01피라미드 홀로그램 은 초중등 과학 교과 과정과 연계해서, “피라미드 홀로그램”을 직접 만들어보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빛의 성질과 반사의 원리, 거울의 역사, 나르키소스 전설부터 거대 마젤란 망원경까지 흥미롭게 배울 수 있다. 나는 어른이지만, 문과 출신이고 그동안 편독을 하는 경향이 있어서, 과학에는 거리가 있는 편이라, 어린이를 위한 잡지라도 모르는 것도 많았고, 너무너무 재미있었다.
_
피라미드 홀로그램은 조립법도 쉽고 간단하다.잡지에서 알려주는 대로, 순서대로 조립한 후, 스마트 폰으로 ‘네방향 홀로그램 영상’을 검색하여 간단하게 조작도 해 보았다. 컴퓨터로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나만의 홀로그램 영상 만들기’를 하는 방법도 자세하게 알려준다.
_
메이커스 주니어 과학 잡지는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아이들의 호흡에 맞게 간략하고 재미있게 접근하는 방법을 취했다. 차근 차근 페이지를 넘겨가며 과정을 따라해 보고, 마지막 페이지에 그동안 공부한 내용을 체크해보는 퀴즈 란도 있다. 초등중 학생에게 강추.
_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