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도 즐거운 세계 빵 탐험 - 신기하고 재미난 세계의 빵들, 하오니의 홈베이킹
하오니 지음 / 현익출판 / 2026년 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빵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책 이름만 보아도 벌써부터 기분이 좋아지는 <오늘도 즐거운 세계 빵 탐험>. 빵을 좋아해서 전국의 유명하다는 빵집 위주로 방문하고 갖가지 빵들을 먹으며 행복감을 느끼는 편이라서 해외 빵 탐험이라는 카테고리는 매력 그 자체로 다가왔어요. 여행을 가도 여행지에서 가장 큰 재미는 역시 식도락이죠. 해외 여행을 자주 할 기회는 많이 없어서 아쉬운 마음을 이 책이 세계 빵 투어로 대리만족 시켜주었고 덕분에 몰랐던 빵의 세계속으로 빠져들게 만들었어요.

담백한 빵, 짭짤한 빵, 달콤한 빵과 과자, 특별한 날의 빵과 과자 총 4개의 챕터로 구분되어 있는 <오늘도 즐거운 세계 빵 탐험>은 세계 곳곳의 멋진 빵들을 소개함과 동시에 직접 빵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레시피를 제공한다는 것이 매력 포인트인데요. 사실 홈베이킹이라는 취미에 입문해 쉬운 스콘, 쿠키, 파운드, 머핀류부터 유튜브 레시피를 보고 따라 만들고 있는 저에게 꼭 필요한 책이었던 것이죠. 제과보다는 제빵이 훨씬 더 정교하고 까다로운 과정이 있기 때문에 많이 궁금했었고 알고 싶었던 부분이 많았거든요. 빵에 대한 정보를 정성스럽게 풀어주면서 독자들이 어떤 맛일지 기대하고 궁금해 할 시점에 적절하게 레시피를 풀어주는 책이니 얼마나 혜자스러운지 몰라요.

그냥 보기만 해도 딱 내 스타일의 빵을 만나면 두 눈이 초롱초롱 빛이 나고 알고 싶은 빵에 대해서 자세하게 해설과 관련 지식을 쌓을 수 있어요. 빵을 좋아하고 직접 만드는 취미를 갖고 있는 독자라면 정말 누구나 <오늘도 즐거운 세계 빵 탐험>은 내 책이어야만 하는 책이랄까요. 연말연시를 막 지나온 시기여서인지 특별한 날에 즐길 수 있는 빵에 대한 정보를 보면서 어떤 빵을 만들어 선물할까 행복한 고민을 하게 했어요. 홈베이킹의 장점이 다른 첨가물 없이 건강하고 좋은 재료로 정성껏 만들어 선물할 수 있다는 뿌듯함인데 이 책은 그동안 제가 원하고 바라던 책 구성이어서 책을 보면서 배운 바가 커요.

저와 같이 빵을 좋아하고 홈베이킹을 하는 분들께 완전 강추하고 싶은 책이고 홈베이킹 취미가 없으시더라도 빵을 좋아하신다면 이 책을 보면서 나도 한번 만들어 볼까? 없던 마음도 생길 유용한 책이에요. 빵러버는 빵의 자태만 보고 있어도 흐뭇해지는 법이라 여기 실린 모든 세계의 빵 한컷이 소중하고 보배로워요. 빵 좋아하신다면 꼭 읽어보시는 걸로요!
#오늘도즐거운세계빵탐험 #하오니 #현익출판 #문화충전 #문화충전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