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러우면 지는 거다 - 자존감을 높이고 나를 아끼는 42가지 방법
고코로야 진노스케 지음, 정난진 옮김 / 꿈꾸는별 / 2017년 10월
평점 :
품절


 

 

 

부러우면 지는 거다

자존감을 높이고 나를 아끼는 42가지 방법

고코로야 진노스케


    학창시절 나름 꿈이 있는 학생 이였다. 그러나 지금의 나의 모습은 그 꿈과는 좀 다른 길을 걷고 있다. 결혼을 하고 어느새 세 아이의 엄마로 살아가는 지금의 내 모습 .. 매순간 다른 이들을 부러워 할 때도 있었고 아무것도 아닌 내 모습에 기운 빠질 때도 있었다. 이 모든 것이 다른 사람의 시선에서 비롯되는 건 아닐까? 남을 의식하는 마음! 이것이 나 자신을 나약하게 만들기도 하고 초라하게 만들기도 하는 듯하다.

일본 최고의 심리 카운슬러 고코로야 진노스케가 당신에게 전하는 강력한 한마디!

“넌 지금 이대로도 충분히 멋져!”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말에 공감할까? 속으로는 그렇게 생각하지만 입으론 반대로 말하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얼마나 자신을 사랑합니까?” 음 ~~~ 난 많이 부족한 것 같다. 날 사랑한 적이 없는 것 같아 이 물음에 좀 속상하다. 그러나 이 책을 읽고 나면 좀 더 나 자신을 먼저 생각하고 사랑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은 나의 소중함과 자신감을 갖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자신이 얼마나 소중하며 사랑받고 있다는 사실을 서둘러 깨달아라.” 가끔 아이들을 바라보면 난 정말 아무것도 아닌 내가 아님을...  하루 하루 열심히 아이들을 돌보고 있는 세 아이의 엄마! 한 남자의 아내! 이 자리가 얼마나 소중한 자리인가? 가족들로 인해 나의 소중함을 느낄 때도 있다.

<부러우면 지는 거다> 이 책에서의 저자의 말은 나에게서는 정말 정말 어려운 숙제이다. 하지만 좀 더 용기를 내어본다. 좀 더 자신을 사랑하고 자신감을 가졌음 하는 간절한 마음을 담아 만든 이 책으로 인해 나와 더 많은 사람들이 달라지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