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가 젊어지는 엄지손가락 자극법
하세가와 요시야 지음, 김현주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17년 3월
평점 :
품절


 

엄지손가락을 자극하면 뇌가 순식간에 젊어진다!

뇌가 젊어지는 엄지손가락 자극법 !!!!



일본에서 12만부를 판매한 베스트 셀러 도서 !

매월 1000명의 치매 환자를 진료하는 일본 유수의 치매 전문의 하세가와 요시야 저 ‘엄지손가락 자극법’이 치매 예방, 뇌 재활 운동에 도움이 되어 큰 성과를 올렸다.



우리는 알게 모르게 몸의 움직임이 즉 손가락의 사용이 점 점 줄어들고 있다. 뇌의 사용도 마찬가지다. 예전 핸드폰이 없던 시절엔 전화번호를 대부분 외우고 다녔다. 그런데 요즘은 중요한 전화번호 외엔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어 찾아서 버튼만 누르면 된다. 또한, 빨래, 청소 기타 등등 왠만한 것들은 기계가 다 알아서 해주기 때문에 몸의 움직임이 적다. 편리한 반면 뇌를 단련하는 기회를 읽어가고 있는 것이다. 다시 말해 뇌가 퇴화되어 가고 있는 것이다.


뇌의 활성화를 위해 우리는 약간의 노력을 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저자의 “뇌가 젊어지는 엄지손가락 자극법‘이다.



예부터 손은 우리의 작은 몸을 축소해놓아 부위별로 지압을 해주면 아픈곳이 편안해진다고 했다. 체하면 엄지와 검지 사이를 지압하는 것처럼 ... 그런데 이 책은 엄지를 이용해 운동을 한다. 엄지손가락의 운동만으로도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엄지손가락 구부리기 자극법, 엄지손가락 펴고 구부리기 자극법, 엄지손가락 터치 자극법/ 주먹 보자기 자극법, 하나 둘 자극법, 쭉쭉 자극법/ 엄지손가락의 측면 주무르기, 노궁혈 누른다, 합곡혈 돌리면서 주무르기 .... 마치 요가를 하는 듯이 바른 자세와 엄지 손가락의 마디 마디 움직임과 그리고 호흡과 회수까지 상세히 알려주었다.

또한, 무심히 지나칠수 있는 일상속에서의 엄지손가락 자극법을 제시하였다. 물건을 만진 순간의 감각과 동작을 말로 실황 중계하기는 정말 생각지도 못한 신선한 방법이었다. 그 외 눈을 감고 만져보기, 도구의 디자인에 민감하기. 타인의 잡는 방법을 관찰하기 등으로 일상생활에서도 엄지손가락과 손바닥으로 다양하게 경험하고 주의깊게 생활한다면 건강한 삶을 살수 있을 거라 저자는 말한다.

반면, 건강한 뇌를 만들기 위해 해서는 안 되는 11가지 행동도 제시하였다. 잠옷 상태로 지내지 마라, 감정을 동반하지 않은 기념 촬영을 해서는 안된다, 은행 창구에서 돈을 찾아서는 안된다, 지갑에 동전을 쌓아둬서는 안된다, 가방 속의 문건을 방치해서는 안된다, 이야기 하는 방법, 입욕하는 방법, 특히, 중장년은 치아가 생명이란다. 정기적인 치아 검진도 중요하다.


엄지손가락 자극법  해보니 어렵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할수 있어 좋다.

이 책으로 인해 엄지손가락 자극법을 생활습관에 추가하고 좀 더 건강한 삶을 살아볼 계획이다. 꾸준히해서 건강한 뇌 만들어 보자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