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왕자 영어 필기체 필사 - 영어 필기체로 만나는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지음, 다온북스 편집부 엮음, 윤영 옮김 / 다온북스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힐링이 필요할 때 만난 영어 필기체로 만나는 어린 왕자는 정말 힐링이었다. 영어 필기체는 고등학교 다닐 때 열심히 썼던 기억이 난다. 그때는 필기체가 편하게 나왔는데 한동안 필기체를 잊고 살았다. 이 책을 보면서 다시 한번 만난 영어 필기체 매일 쓰면서 새록새록 생각이 난다.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의 '어린 왕자'를 영어 필기체로 만나게 되었다. 가장 기초라고 할 수 있는 알파벳에서 단어, 문장까지 한 글자 한 문장 따라 쓰도록 하였다.

지금은 그 순서조차 잊었지만 이 책을 보면서 다시금 생각난다. 알파벳 필기는 큰 폰트로 알파벳 쓰는 순서를 적어 따라 적을 수 있게 했다. 대문자 소문자 이어 쓰기, 단어, 짧은 문장에서 긴 문장까지 연습장으로 되어 있다. 20 일 동안 어린 왕자 내용을 필기체로 쓰도록 했다. 요즘 아이들은 필기체 연습을 하지 않아서 그런지 책이 낯설어 보인다고 했다. 쓰다 보니 한 글자 한 글자 정확한 형태에 집중하게 된다. 집중력 강화에 정말 좋은 것 같다. '어린 왕자'에서 나오는 영 문장에 해석까지 해서 이해를 돕고 있다.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손 글씨인 영어 필기체 연습을 책 한 권으로 단 20일 동안 쓰면서 연습할 수 있다. 쓰면서 집중력도 키울 수 있었다. 예전에 캘리를 배웠던 기억이 이 글씨체를 쓰면서 생각났던 것 같다. 문제는 연결해서 쓰다 보니 밑으로 계속해서 내려가고 있었다. 줄 공책을 이용해서 연습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했다. 줄이 있는 연습장으로 연습하면 글자 크기와 기울기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영어 필기체는 쓰면서 영어 학습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어떤 사람은 영어 공부를 위해 영화를 보면서 공부한다고 하는데 이번에는 영어 필기체를 연습하면서 공부하는 언어 학습의 새로운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일석이조의 영어 공부법 영어 필기체로 만나는 어린 왕자 힐링이 필요하다면 한 번쯤은 도전해 볼 만하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