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닛츠의 따뜻한 손뜨개 니트 - 초보 니터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대바늘 뜨개 25
최귀염 지음 / 책밥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보 니터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대바늘 뜨개 25가지가 있는 '숲닛츠의 따뜻한 손뜨개 니트' 초보 분들을 위해 도구 및 뜨개 기법들이 동영상으로 나와 있지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그래도 초보보다는 초보를 벗어난 분들에게 좋을 것 같아요. 따뜻함과 감성이 묻어나는 숲닛츠의 따뜻한 손뜨개 니트들이 가득이라 너무 좋아요. 마음이 금세 따뜻해지는 기분이다.



뜨개를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 하는 도구, 뜨개 상식, 도안 읽는 법 등이 있는데 이 책을 통해 사실 처음 알게 된 '게이지' 뜨개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이다. 사실 사람 손 땀에 따라 편물의 짜임새와 크기가 달라지기 때문에 게이지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적당한 바늘 크기나 콧수를 가늠해 보고 시작해야 한다. 이 과정이 사실 좀 귀찮을 수 있지만 한번 정해 놓으면 그 뒤는 수월할 수 있겠다란 생각이 들었다. 게이지를 확인하는 법, 세탁하는 법, 블로킹하는 법 등이 자세히 나타나 있다.


뜨개의 기초 특히 이 책에서는 대바늘을 이용하는 대바늘 손뜨개의 기초인 코잡기, 겉뜨기, 안뜨기, 코 늘임, 코 막기, 교차뜨기, 원통뜨기 등 QR 코드를 이용해 동영상으로도 볼 수 있게 했다. 그림으로 보는 것보다는 동영상으로 보면 초보자들도 잘 따라 할 수 있다.



니트 작품은 한 가지 도안으로 두 가지 작품, 단일 작품 속엔 가방, 모자, 삭스, 슈즈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 책에 나와 있는 니트류들이 포근하고 따뜻해 보인다. 다 탐나는 작품들이다. 이쁜 가방에 모자 그리고 슈즈까지 참으로 이쁘다. 이 모든 작품들이 과정샷 동영상이 있어 참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아쉬운 점은 풀 샷이나 과정의 동영상이 아니라 조금 아쉽다. 이 부분에서 왕초보는 사실 어렵게 느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에서 과정샷의 사진이나 그림을 볼 수 없기에 어렵게 느낄 수 있다. 개인적으로 귀엽고 이쁜 가방을 도전해 보고 싶다. 덧신도 아주 이뻐서 선물용으로도 딱인 것 같다.




작품 하나하나마다 작품 개요, 사이즈 선택하기, 기본 정보로 사이즈, 가슴둘레, 게이지, 실, 소요량, 바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실 이런 정보가 없음 막막한데 사이즈별 소요량과 바늘 사이즈가 있으니 초급 분만 아니라면 얼마든지 도전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작품마다 그림 도안이 있는 것은 아니다. 설명은 뒷판, 앞판, 몸통, 소매, 목단 등으로 나눠서 도안 없이 글로 설명되어 있다. 이 부분은 왕초보가 보기에는 조금 어려울 수 있으나 QR 코드를 통해 동영상으로 살펴볼 수 있다. 조금 어렵지만 책과 동영상을 차근차근 살펴보면서 진행하면 좋을 것 같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음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