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블리 케이크 - 일상을 특별하게
이채리(쳐리) 지음 / 경향BP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표지부터 너무너무 러블리하다란 생각으로 빨리 보고 싶었다. '일상을 특별하게 하는 러블리 케이크' 정말 평범했던 일상이 그 순간만은 러블리로 변하는 순간이다. 기본인 과일 케이크를 비롯해서 클래식 케이크, 빈티지 케이크를 '일상이 특별하게 하는 러블리 케이크' 책에 이쁘게 담아내었다. 서로 다르면서 또 비슷한 느낌의 케이크였다.



어떤 베이킹이던 사용되는 도구와 재료에 대한 설명이 있으며, 이 책이 케이크를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케이크의 기본인 제누아즈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여기서 설명하고 있는 제누아즈는 가벼운 스펀지 같은 식감이며 카스텔라 맛이 나는 맛있는 시트지이다. 제누아즈 만드는 공정은 공정 방법에 따라 공립법과 별립법 2가지 기법으로 나눠진다. 이 책에서는 초보자도 쉽고 간단하게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로 총 3가지 바닐라, 초콜릿, 얼그레이 맛으로 준비하였고, 시트지 재단하기를 사진 과정샷으로 보여주고 있다. 또한, 케이크의 장식을 도와줄 연유 마스카르포네 크림 만드는 방법을 제시하였으며, 데코레이션 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파이핑 기법을 알려주고 있다. 파이핑 연습을 하고 케이크를 만들면 완성도가 높아진다.




케이크에 사용되고 있는 도구와 재료들을 그램으로 상세히 제시하였고, 과정샷을 상세한 사진 컷으로 나타내었다.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으나 더 좋았던 것은 저자의 노하우에서 나오는 스페셜 팁이었다.




심플하게 과일을 올리기도 하고 파이핑을 이용하여 꽃과 레이스를 짜서 러블리하게도 하고 다양하게 만들어 볼 수 있는 케이크 위에서 그림을 수놓은 듯 다양하게 창작해 볼 수 있다. 아이들 생일 파티의 케이크로도 아주 특별하고 러블리한 생일 케이크가 될 것 같다.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생일 케이크로 말이다.



너무너무 러블리한 케이크 책 속에 있는 케이크를 보고 있음 기분이 좋아진다. 이쁜 접시에 담긴 맛있는 러블리한 케이크를 보고 있으니 차 한 잔이 생각난다. 특별한 날 주로 케이크를 먹지만 손님 초대에도 손색이 없을 것 같다. 러블리 케이크 한 조각에 차 한잔하면 오늘 하루 피로도 날려보낼 수 있을 것 같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음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