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석 셰프의 집밥 레시피 - 매일 만들어 먹고 싶은 한식 레시피 김대석 셰프의 집밥 레시피 1
김대석 지음 / 경향BP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2년간 외식업계에서 근무하면서 배우고 개발한 요리 레시피를 유튜브를 통해 공유하고 있으며, '한 끼 식사라도 제대로 맛있게 만들어 먹어야 한다'라는 마음가짐으로 직접 운영한 음식점과 체인 사업본부에서의 경험을 살린 요리 레시피뿐만 아니라 '생활의 꿀팁' 등 가정에서 꼭 필요한 살림 노하우도 함께 공유하고 있다.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한식 요리 32년의 노하우를 이 책에 고스란히 담았다.



밑반찬, 국/ 찌개, 김치, 명절 요리, 특식으로 총 5파트와 한식에서는 빠질 수 없는 양념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양념은 요리를 뚝딱 뚝딱 잘 못하는 나를 위해 미리 만들어 두면 좋을 양념으로 고추기름, 만능 양념장과 생강술 만드는 방법이 있다. 과정샷이 사진과 함께 나와 있어 초급자도 충분히 만들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한식에 빠질 수 없는 밑반찬^^ 밑반찬만 있으면 따로 요리를 하지 않고 밥 한 끼 뚝딱할 수 있기에 참으로 편한 것 같다. 보통 자주 해 먹는 볶음 종류와 바로 해 먹으면 더 맛있는 무침이랑 부침, 담아두고 먹는 장아찌 여러 반찬들을 소개하고 있다. 레시피를 찬찬히 보니 멸치볶음이 왜 이렇게 딱딱할까 했는데 다 이유가 있었다. 밑반찬 중에서 자신 없는 반찬 중 하나가 가지볶음이었는데 책에 나와 있는 가지볶음으로 다음에 도전해 볼 생각이다. 고수가 되어야 한다는 장아찌도 이 책을 보고 있으니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없음 안되는 반찬 중 중요한 김치! 석박지 말고는 한 번도 해 본 적이 없는데 정말 매일매일 밥상에 올라와야 하는 김치는 빠질 수 없는 우리나라 전통 음식이면서 쉽지 않다. 특히 김장김치는 한 번에 많은 양을 해서 1년을 두고두고 소비하기 때문에 맛과 저장에 있어 신경을 써야 한다. 손질에서부터 조리까지 상세한 사진 컷으로 설명해 주고 있다. 우리나라 하면 또 빠질 수 없는 명절 요리 (잔칫상 차림)가 있다. 특별한 날에 하는 잡채, 수정과, 갈비찜 등 특식으로 하는 전복죽, 수제비, 묵사발, 호박잎 쌈과 강된장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라면의 팁까지 알려주고 있다. 가끔 라면을 끓여 먹는데 세프님의 팁을 활용해서 좀 더 감칠맛이 나는 라면을 끓여 보려 한다. 그 외에도 과일 사라다, 딸기잼, 무조청, 대추고 등이 있다. 레시피만 있는 것이 아니라 QR 코드를 찍어 들어가면 "김대석 셰프 TV" 유튜브로 연결되기 때문에 셰프님과 함께 요리를 할 수 있어 실패할 일이 없을 것 같다.




평소 대충 해 먹는 편인데 셰프님의 요리 방법을 보니 나도 모르게 반성하게 된다. 정성스러운 밑반찬과 국 그리고 특식을 보면서 정성 한 스푼 담아 셰프님의 레시피로 재충전^^ 김대석 셰프의 32년 요리 노하우가 담긴 만큼 그 맛에서도 확연한 차이가 있을 거라 기대된다. 레시피를 따라가니 양념과 조리 순서에서도 많은 차이가 있었다. 이 책의 장점은 평소 많이 해 먹는 반가운 요리가 더 좋았고, 재료들이 가까운 곳에서 다 구할 수 있어 좋았다. 요리를 잘 알지 못하는 엄마도 계속해서 연습하면 훌륭한 요리를 뽐낼 수 있을 것이다. 김대석 셰프의 요리 노하우만 있다면 문제없을 것 같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음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