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아이들이 잘 안되는 부분이 바로 어휘력이다. 평소 책을 좋아하지 않는 터라 어휘력이 쉬이 늘지 않는다. 그런 이유로 어휘를 찾아서 암기해야 하는데 뭐든 재미없는 암기보다는 놀이로써 재미있게 습득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다. 물론 평소 책을 많이 읽는다면 좀 해결되겠지만 말이다. 이번에 만난 책은 어휘력과 맞춤법을 한 번에 잡는 교과서 낱말로 재미있는 퍼즐로 어휘력을 키울 수 있다.


총 5주로 학습 계획을 세워 계획할 수 있다. 1단계는 현 1~2학년 추천으로 진학하기 전에 어휘력을 다져도 좋을 것 같다. 가로 퍼즐과 세로 퍼즐로 교과서 어휘력을 다루기 때문에 꼭 알아야 하는 어휘와 자주 틀리는 맞춤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낱말의 사전적 뜻과 함께 예문, 관련어, 비슷한 말, 반대어 등을 함께 실어 두었다. 또한 맞춤법 퀴즈로 예문을 두어 정확하게 익힐 수 있게 했다. 책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도 이 책으로 재미있게 어휘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 조금 위안이 된다. 이렇게라도 초등 입학 전 아이의 어휘력을 업 시켜주고, 비록 1단계 1~2학년 추천이라고 되어 있지만 어휘력이 많이 부족한 4학년이 되는 둘째 언니의 어휘력도 향상시켜줄 수 있기에 둘이서 번갈아 가면서 퀴즈로 게임을 하면 좋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두뇌 똑똑 재치 톡톡"을 통해 낱말 퀴즈, 속담, 초성 수수께끼, 수도 맞히기, 등 어휘력 문제를 풀어보게 된다. 퍼즐 놀이로 어휘와 맞춤법을 익힌 후 다양한 문제를 통해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짜임이 알차게 구성되어 있고 아이들이 지루할 틈이 없는 것 같다. 카피를 해서 여러 번 사용해도 좋을 것 같고, 친구들이 있다면 아이들과 함께 맞추기 게임을 해도 좋을 것 같다. 여러 방향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 책 한 권이 끝나갈 즘에는 아이의 어휘력도 향상되어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책을 가까이하지 않거나 어휘력이 걱정된다면 일단 요 책을 추천하고 싶다. 가벼운 마음으로 게임을 하듯이 자연스럽게 익히는 어휘력과 맞춤법을 두루 갖출 수 있는 교과서 낱말 퍼즐 교재를 만나 볼 것을 추천하다.
- 교재를 제공받아 직접 사용한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