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에는 안주 - 술자리를 빛내주는 센스 만점 레시피
장연정 지음 / 리스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많은 사람들이 홈술을 하기도 한다. 게다가 코시국에는 더더욱 홈에서 술 한잔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지요. 하지만 요리 못 하는 나로써는 늘 안주가 걱정이다. 마른 안 주나 다른 처리 없이 끊이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것으로 항상 대신한다. 그래서 항상 요리책에는 관심이 많았다. 익히 알고 있지만 술의 종류에 따라 안주의 종류 및 어울리는 소스도 다르다. 이 책에서도 마찬가지로 주로 수육과 함께 마셨던 막걸리, 어묵탕과 함께 하는 청주, 시원하게 맥주, 스테이크와 와인 그리고 양주까지 술의 종류에 따라 술과 함께 하면 궁합이 좋은 요리와 안주와 함께 먹는 딥 소스, 페스토 오일 소스, 오리엔탈 드레싱 등 요리의 맛을 더 풍부하게 해 줄 소스들을 소개하고 있다.




게다가 와인을 먹을 때의 기본 매너, 마시는 요령, 와인 고르는 요령과 드라이 마티니, 진 토닉, 모히토, 상그리아 등 와인 만드는 방법이 나와 있다. 용량이 상세히 적혀 있고 재료 또한 쉽게 구할 수 있어 나만의 칵테일을 만들어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여름엔 상큼한 모히토 한 잔이 생각날 듯하다.



감바스와 같은 인기 만점 베스트 안주, 감자 크로켓과 미니 핫도그와 같은 부담 없이 한잔 가벼운 안주, 치즈 김치볶음밥과 나가사키 짬뽕과 같은 밥이 되는 안주, 비프 타파와 지중해 해산물 구이와 같은 폼 나는 안주, 구운 견과류와 마시멜로 초코 퐁듀와 같은 굽기만 하면 끝나는 초간단 안주까지 다양한 파트별 안주로 구성되어 있다. 감바스는 많이 들어 익히 알고 있으나 한 번도 해 보지 못했다. 재료와 만드는 방법이 어렵지 않아 만드는 방법 컷이 사진과 함께 있어 순서대로 따라 하기 쉬울 것 같다. 술안주이지만 아이들 간식, 식사 밑반찬으로도 좋을 만한 데리야키 닭 날개 구이, 골뱅이 비빔국수, 케이준 웨지감자, 감자스틱, 꽈리고추 소시지 구이, 파르메산 치즈 옥수수 구이, 미니 핫도그, 치즈 떡꼬치, 치즈 김치볶음밥, 미트볼 파스타, 미니 밥 피자, 로제 만두, 파인애플 통 삼겹살 구이, 중국식 돼지 등갈비 구이, 구운 채소 크로켓 밥, 훈제오리 채소구이, 에스닉 완자 구이, 비엔나소시지 구이 등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맛있는 음식이 있어 행복한 시간이 될 듯하다. 이 책은 술안주에 국한되지 않고 평소 먹는 식단에 함께 넣어도 되는 요리가 많아 잘 응용하면 우리 집 식단에도 맛깔스러운 식사가 될 듯하다.



- 교재를 제공받아 직접 사용한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