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씽킹 초등 영문법 1 비주얼 씽킹 초등 영문법 1
김지원 지음 / 다락원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영문법 책의 종류가 너무 많다. 우리 아이가 이제 내년이면 중학교 1학년이 되니 영문법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어 좋다고 하는 문제집을 사서 하고 있긴 하나 영문법에 대한 교재가 어쩜 이렇게나 많은가 하는 생각은 처음 아이의 문법책을 선택할 때와 지금도 다르지 않는다. 왜 이렇게 많은지 선택하기 쉽지 않아 좋다고 하는 교재를 따라가게 된다. 사실 우리 아이에게 맞는 교재를 선택하는 게 맞다. 하지만 영문법 꼭 해야 한다면 어떤 교재를 선택해야 할까? 영문법에 있어 초등과 중등은 다르지 않다고 한다. 하지만 영문법의 용어가 한자어이기에 더 딱딱하게 느껴지는 영문법을 반길리가 없다는 것은 잘 알고 있다. 그런 이유로 조금 늦게 시작하는 게 좋다고 한다. 저자는 초등에서 중등으로 넘어가는 브리지 역할을 하는 책으로써 이 책 '비주얼 씽킹 초등 영문법'에 아이들의 답답한 그 마음을 책에 고스란히 담았다고 한다. 이 책 '비주얼 씽킹 초등 영문법'은 다른 영문법 책과 같이 명사, 대명사, be동사, 일반 동사 현재, 현재 진행형, 형용사, 부사, 여러 가지 문장, 전치사, 접속사로 구성되어 있다. 목차를 봤을 땐 여느 영문법 책과 다르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한 장 한 장 넘기면서 저자의 마음을 조금은 알 것만도 같다. 유튜브에서 '영어 응급실 지원쌤' 채널을 운영하며, EBS <지원쌤의 영단어 믹스 & 매치 >, <더뉴 중학영어>, <중학영어 클리어>, <잉글리시 서바이벌>을 포함해서 SBS와 MBC 방송, 그리고 웅진, 안녕 자두야, 스몰빅 클래스 등에서 많은 영어 학습자들과 11년 차 소통해 왔다고 한다. 그래서일까? 영문법을 처음 접하는 아이의 마음을 헤아려 조금이라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저자의 노력이 여기저기에 묻어났다. 책 속에서 만나는 자그마한 삽화들과 배울 핵심 문법 개념을 비주얼 씽킹으로 정리하여 한눈에 살펴보며 개념을 이해를 도왔고, 개념 학습 및 유형 문제를 풀어보고 마지막으로 핵심 개념을 다시 모아 정리하면서 마무리된다. 영문법은 무작정 시작하면 사실 개념 정리가 안 된 채 허우적거리게 된다. 영문법은 확실한 개념 정리가 분명 필요하다. 이 책은 처음 영문법을 접하거나 중학교 진학하기 전에 영문법의 개념 정리를 확실히 잡아 줄 수 있는 책이라 생각된다. 더더욱 좋은 것은 책 뒷편에 있는 QR 코드를 이용하여 다락원 자료실에 단어. 표현 정리 + 문장 해석을 담은 학습 노트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영문법의 핵심 내용을 쏙쏙 골라 설명하는 저자 무료 영상 강의도 보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더 좋은 것 같다.




이 번 황금 같은 겨울 방학을 이용하여 우리 아이의 영문법 개념 정리는 이 책 비주얼 씽킹으로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판단이 섰고, 엄마인 나 또한 함께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 보기로 했다. 나무보다는 숲을 보는 눈을 길러 줄 수 있는 한눈에 보고 이해하는 비주얼 씽킹 초등 영문법 첫 영문법을 공부하는 학생 또는 영문법의 개념 정리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학생에게 적극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