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한 사이트 워드 - 따라하면 영어 스토리가 술술 읽히는
미쉘 지음 / 다락원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책을 읽기 전에 첫 아이는 알파벳을 배우고 바로 영어 동화책을 읽어주었으며, 둘째는 알파벳을 배우고 파닉스를 조금 하면서 책을 읽기 시작했다. 이제 막둥이 차례가 왔다. 두번의 경험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항상 새롭다는 생각이 드는 건 이 영어이다. 영어가 학습이 아니라 언어라고 생각하면 전혀 이상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것이지만 문제는 영어 환경이 아닌 우리나라에서 접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생소하다라고 느낄수 있고 이는 바로 암기 또는 학습해야 하는 공부로 인식이 될 수 있다. 좀 더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을까 많은 고민을 했었다. 그 고민은 바로 책 읽기 였다. 그런 이유로 아이들은 일주일에 3번 이상은 짧은 원서 읽기를 하곤 한다. 자연스러운 원서 읽기는 자주 노출되는 사이트 워드를 많이 알고 있는 것이 더 유리하다.



사이트 워드(sight words)는 보자마자 한눈에 바로 인식하고 읽을 줄 알아야 하는 단어를 자주 노출하여 통문자로 익히는 것이 관건이다. 파닉스와 더불어 사이트 워드도 함께 공부하면 더 효과적이라고 한다. 저자는 '아이들이 영어를 재미있게 느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한다. 이 부분은 정말 공감한다. 어떤 일이던 재미있다면 아이들은 즐기면서 놀이를 한다. 학습이라고 생각할때부터 아이들은 흥미를 잃어버리기 쉽다. 또한 10분이라도 꾸준히 공부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나의 노력이 부족해 재미를 아직 주질 못하는 것 같아 살짝 안타까운 부분이긴 하다만 꾸준히 해 주기 위해 노력 중에 좋은 교재는 더없이 중요하다.




이 책 '따라하면 영어 스토리가 술술 읽히는 신비한 사이트 워드'는 총 5개의 파트로 각 파트에 30개씩 총 150개의 사이트 워드를 학습 할 수 있다. 'Day 50'의 공부 진행표로 꾸준히 학습하는 것을 Day 1에서 부터 Day 50까지 도와줄 것이다. 하루에 3개의 사이트 워드를 세 문장의 짧은 스토리로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단어와 문장을 반복해서 듣고 따라 할 수 있게 트레이닝 이북과 MP3의 QR코드를 찍어서 함께 학습 할 수 있다. 5일간의 학습을 마칠 때마다 배운 내용을 복습할 수 있게 REVIEW 부분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사이트 워드가 들어 있는 영어 동화가 총 10편이나 수록되어 있다. 앞서 학습한 사이트 워드를 동화를 통해 공부하며 원서 읽기에 한걸음 다가가는 디딤돌이 될 것이다. 사이트 워드 및 문장을 익히고 실전인 영어 동화의 스토리를 읽음으로써 조금 더 긴 원서 읽기에 이 책은 원동력이 될 것이다. 영어 동화(원서)를 자연스럽게 그리고 자신있게 읽기 위해서는 꼭 알아야 하는 사이트 워드 이 책 한권으로 연습은 끝! 첫 아이가 어릴적 영어 단어 카드를 코팅해서 놀이를 했던 기억이 난다. 아이가 하나, 둘 그리고 막둥이까지 셋이 되니 한 아이에게 집중 할 수 없어 살짝 소흘 해 졌던 것 같다. 하지만 이제 셋이서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아닌 장점이 되었다. 원서를 읽으려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사이트 워드 이 책으로 시작하여 원서 읽기까지 쭉 한번에 해결^^ 그 외 다락원 사이트에서 원어민 녹음 MP3, 사이트 워드 카드, 트레이닝 이북 등 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다. 원음을 들으면서 학습할 수 있다면 더 효과적일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