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리기 놀이 ㅣ 에르베 튈레 놀이 시리즈
에르베 튈레 지음 / 종이나라 / 2022년 6월
평점 :

앉아서 조용히 학습하고 책 읽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의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그리기 놀이를 정말 놀이로 만나게 되었다. 보기만 해도 색달라 보이는 종이나라에서 온 에르베튈레 놀이 시리즈는 꼭 만나고 싶은 아이였고 아이랑 놀이를 하듯 그림을 그리면서 더 매력 있는 놀이로 젤 좋은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아이랑 어떻게 놀 수 있나? 하고 고민하는 나에게 딱 맞는 놀이라 아이와 즐겁게 시간을 보냈다.

이쁘게 생긴 주사위(횟수와 색상) 하나랑 방울무늬카드 36장, 줄무늬카드 30장, 그림판 카드 6장 그리고 그리기 놀이의 설명서가 들어 있고 추천 놀이 방법은 두 가지 방법을 제시하였다. 첫 번째 놀이 방법으로 했을 때는 방울 무늬 카드와 줄무늬 카드를 각각 한 장씩 뒤집어 지시에 따라 그림을 그려야 하기 때문에 재미있는 그림이 그려지는데 방울 무늬 카드가 줄무늬 카드 보다 6장이 많아서 그 6장이 남았었다. 줄무늬 카드가 6장 더 있었으면 하는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 그에 반해 두 번째 놀이 방법은 방울 무늬 및 줄무늬 카드를 골고루 섞은 뒤 주사위를 던져서 나온 수만큼 카드를 뒤집어 그림을 그려서 그런지 첫 번째 방법보다는 아이의 생각과 창의력을 더 넓게 펼칠 수 있어 좋았다.

먼저 그림판 카드 6개는 구멍을 뚫어 준비해 둡니다. 빠져나온 아이들도 너무 귀엽다. 손으로 쉽게 뚫리니 금방 준비할 수 있다. 이 카드를 데고 그리는 것도 아이들이 무척이나 좋아하는 부분이다.

세 아이가 함께 게임을 하면서 즐길 수 있는 에르베튈레 놀이 시리즈 그리기 놀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놀이가 되었다. 나오는 카드의 조건에 따라 그림을 그려 넣으면서 자신의 창의력과 상상력으로 또는 문제를 해결하려는 능력을 키워 줄 수 있는 놀이다. 상상의 나래를 펼치고 집보다 고양이가 더 커져 한바탕 웃기도 하고 그림을 그려가면서 웃는 상황이 더 많아지고 있었다. 개인적으로 아이와 함께 놀이를 하고 싶다면 정말 추천! 아이들과의 사이도 더 좋아지는 듯하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