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트노리 꾹꾹 : 숲속에서 만나요 ㅣ 아트노리 꾹꾹
케이트 더브니 지음, ㈜이젠교육 편집부 옮김 / 이젠교육 / 2022년 7월
평점 :

한글을 왜 배워야 하냐며 ~~ 한글을 싫어하는 7세 막둥이의 창의 미술 놀이책 ^^ 아트 노리 꾹꾹 '숲속에서 만나요"를 이렇게 만났다. 예상했듯이 너무 너무 좋아하는 아이^^ 평소 만들고 그리기를 좋아하기에 가방 안에는 항상 막둥이의 작품들로 가득 차 있다. 이번에는 차분하게 앉아서 미술 놀이하는 책을 만나 엄마랑 함께 했다. 표지도 너무너무 이쁜 그림으로 그려져 있다. 책장을 넘겨 보니 전체적으로 물감, 크레파스, 펜, 색연필 등 만 있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책이라는 걸 단번에 알아보겠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캐릭터 숲속의 꽃들, 버섯들, 사슴, 아빠 곰과 아기 곰들, 땅 위의 친구들, 발 도장 다람쥐, 귀여운 수달, 올빼미, 조랑말, 파랑새, 행복한 산토끼, 숲속의 열매들, 행복한 비버 등 숲속에서 살고 있는 동 식물들을 소재로 다루었다. 이러한 소재들을 이용하여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게 했다. 가정에 있는 물감 및 크레파스 등 쉽게 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재료들을 이용하여 아이와 함께 할 수 있어 좋았다. 따라 그리기도 하고 자신의 아이디어로 쉽게 그리기도 하고 손과 발을 사용하기도 해서 아이들의 소근육 발달에도 좋은 놀이 책이다.

숲속에 다람쥐 가족들을 그려주고 싶다는 막둥이 ~ 그리다 보니 잘 못 그렸다고 하더니 누워있는 다람쥐라고 다시 약간의 수정을 거치며 그려낸다. 책 속에는 그리는 것뿐만 아니라 빨대로 불기, 각각의 도장으로 찍기 등 재미있는 활동들이 많아서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게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쉬운 가이드 영상이 QR 코드로 쉽게 볼 수 있어 따라 할 수 있게 했다. 이제 며칠만 있으면 방학이라 그림 활동을 하면서 아트 노리 꾹꾹과 함께 재미있는 방학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벌써 신이 난다. 하루하루 색다른 방법으로 색다른 친구들을 만나니 아이도 이 책을 좋아한다. 아이들의 정서까지도 발달시켜줄 수 있는 아트 노리 꾹꾹 책 완전 추천 추천!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