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ster VOCA 부스터 보카 수능 편 고등 부스터 보카
YBM 편집국 지음 / (주)YBM(와이비엠)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가 싫다고 자신 없다고 피하고 싶어도 피할 수 없는 우리 아이들 수능이라는 관문 앞에서 모든 것을 쏟아내어야 하기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략 10년 동안 영어를 익히고 배운다. 그중 영어의 기본이 되는 영단어는 꼭 알아야 한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다 기억하기란 쉽지 않다. 지금까지 외우고 익혔던 단어들을 기반으로 한 영단어의 구성과 확장 원리를 응용하여 단어의 의미를 추론하고 문맥을 파악하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YBM 고등 영단어 시리즈 수능 부스터 보카는 파트 1 수능 필수 어휘 1520로 하루 40개 총 38일 학습으로 수능 1등급을 위한 빈출도 기준 필수 어휘를 수록, 파트 2 고난도 어휘 480는 하루 40개 총 12일 학습으로 수능 및 각종 시험에 출제 가능성이 높은 단어를 엄선해서 수록, 파트 3 수능 필수 구동사 200으로 하루 40개 총 5일 학습으로 단어만으로는 의미를 파악할 수 없기에 꼭 알아두어야 할 구동사를 정리하여 총 2200 어휘로 구성되어 있다.




연관 단어 비교 학습으로 빠르게 외우고 오래 기억하는 게 이 책의 강점인 것처럼 중간중간 반의어, 어근으로 외우는 어휘, Q 플러스, 암기 팁, 유의어, 혼동하기 쉬운 어휘 등을 콕 집어 어휘의 정확한 쓰임 등 단어를 빠르게 암기하고 오래 기억할 수 있는 다양한 설명을 제시하였다. 깨알 같은 이 부분이 사실 제일 맘에 드는 부분이다. 특히 비교해서 외워요 부분과 Q 플러스 부분은 영어 단어를 단순 암기에서 쉽게 얻을 수 없는 팁이라 더 좋았던 것 같다. 요즘 종이 사전을 잘 보지 않아 먼지만 뽀얗게 쌓여만 가는데 이 책이 사전과 다름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예전에 사전으로 영어 공부를 많이들 했는데 이젠 이 책 한 권으로 사전과 학습지를 동시에 할 수 있다. 딱 필요한 부분! 중요한 부분을 더 확실히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부스터 보카 이 책 한 권 마스터하면 수능 영어는 문제없을 것 같다.




학습한 단어를 확인하고 정리할 수 있는 TEST 부분이 있기에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더 의미 있는 단어 학습장으로 파트 3의 수능 필수 구동사 부분이다. 단어만 암기해서는 통문장에서 의미를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는 게 아니다. 동사 뒤에 전치사나 부사가 붙어 다 영한 뜻으로 이동되기 때문에 구동사 부분도 중요한 부분이다. 구동사 부분이 한 번에 정리되어 있고 예문도 함께 있어 정말 좋았다. 여기에는 어휘의 뜻도 함께 설명하고 있다. 따로 해석 부분도 신경 쓸 필요도 없이 밑에 바로 달려있어 편하다. 이 또한 QR 코드가 있어 음원을 여러 번 들어 볼 수 있다.





index가 있어 단어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했다. 아이들이 암기해야 할 단어들도 많고 학습해야 할 부분도 많다. 하지만 다른 학습지를 학습하다가도 잘 생각이 안 나거나 찾아보고 싶다면 이 책을 기반으로 빠르게 찾아서 다시 한번 들여다본다면 반복적인 학습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사실 아이랑 함께 영어 공부를 하면서 매일 몇 단어씩 외우게 하지만 어떻게 하면 영어를 좀 더 쉽게 할 수 있을까? 영어 단어를 무작정 외우는 것이 맞는가? 란 의문을 항상 하고 있다. 매일 함께 하는 공부는 자주 그 플랜도 수정되기도 한다. 그러나 포기할 수 없는 것이 영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또다시 플랜을 짜기 시작했다.^^ 영어가 힘들다고 포기하려고 했다면 이 책 한 권 꼭 마스터하길 바란다. 영어는 단어가 힘이며 이 힘으로 문장을 만들어 간다고 생각된다. 원천인 영단어로 영어에 자신감을 찾길 바란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음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