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적의 1분 영어
장웅상 지음 / 행복에너지 / 2021년 11월
평점 :

이 책의 제목만 보고는 이 책의 재미를 다 알지 못한다. 오히려 제목보다는 내용이 더 재미있어 "이야 ~~ 이 책 괜찮다 ~" 란 생각이 들었던 책 중 하나가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2002년 동서양 비교문학으로 영문학 박사학위를 받았고 현재 영마샘으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 및 온라인 CLASSU에서 '영문학 박사가 알려주는 저절로 읽어가는 영어"를 강의하고 있다고 한다. 그 외 작가, 인문학 강연가, 번역가, 칼럼니스트, 타로 심리상담사 등으로도 활동하고 있다고 한다. 이 책을 보면서 얼마전에 읽은 책과 비슷한 느낌을 받았는데 찾아보니 얼마전에 읽었던 "저절로 읽어가는 영어"였다. 저절로 읽어가는 영어에서도 제 5장 하루 1분 영어 전에 영어공부 전략에 대해 열심히 줄을 쭉쭉 그었던 기억이 나는데 이 책 또한 영단어 실력 테스트와 영어 공부 전략에 줄을 그어 가면서 필기하게 된다. 그때도 정말 재미있게 읽었지만 이번에 나온 이 "기적의 1분 영어"는 하루에 1분씩만 읽어도 내용이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책으로 사실 읽다 보면 재미있어서 1분이 아니라 계속 읽게 된다. 혼자 읽다가 재미있어서 앞에서 함께 학습을 하고 있는 아이에게 퀴즈를 내기도 하면서 함께 문장을 익혀 보았다.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아이들이 즐거워했고 문장을 따라 했다. 아이들과 재미있게 이야기를 하면서 이 책을 읽어가니 학습이 아니라 가벼운 대화로 생각했다. 이런 것이 바로 기적의 1분 영어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기적의 1분 영어"는 1장 영어를 공부하는 이유와 영어 공부 방법, 2장 문학과 노래를 통한 영어 공부, 3장 영어 실전 문제 테스트, 4장 영어 공부 전략, 5장 기적의 1분 영어 그리고 부록(앞서 나온 단어 및 문장과 뜻 정리)으로 명언, 단어, 관용적 표현, 회화, 격언, 노래, 문학작품, 용어, 시, 팝송, 책 제목, 사자성어 등의 총 328 단어 및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부록은 한눈으로 보기에 좋으나 본문에 나와 있는 풀어 적어놓은 이야기가 더 재미있었다. 가끔가다가 난센스 퀴즈, 웃기는 영어, 우리나라 14대 거짓말 및 브레이크 타임 등으로 재미와 동서양의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이야기가 흥미로웠다. 영어 한 문장에 그 나라와 시대의 역사가 함께 있어 더 좋았던 것 같다. 언어를 알려면 그 나라의 문화와 역사를 알아야 한다란 말을 이 책을 읽으면서 새삼 느끼게 되는 것 같다. 설명에 저자의 경험담도 있는데 그 이야기가 너무 재미있어서 혼자 피식 웃으면서 책을 봤다. 정말 이렇게 웃으면서 영어 공부하길 오랜만인 것 같다. 또한 잘 못 알고 있었던 LA갈비의 LA의 뜻! Los Angeles와는 전혀 상관이 없다고 한다. 한인들이 가장 많이 이민을 갔던 Los Angeles의 약자를 따서 LA갈비라고 하는 줄 알고 있었는데 Lateral 즉 '옆의' '측면의'라는 뜻으로 소의 측면 갈비를 잘라서 만든 갈비가 LA 갈비라고 한다. 사실 이 외에도 우리가 잘 못 알고 있는 단어 및 문장들이 많다. 일명 콩글리쉬로 잘 못 알고 있다면 이 책을 찬찬히 읽어보고 그 오해를 풀 수 있을 것이다.

영어 책이라고 하면 사실 딱딱한 느낌을 받게 되는데 이 책은 전혀 그런 느낌이 없다. 그냥 한글책이다. 술술 읽히면서 술술 영어 단어 및 문장이 들어오며 새로운 문화를 알게 되는 이야기책이다. 딱딱한 사자성어와 속담도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영어 책!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책! 재미있게 읽으며 자신도 모르게 피식 웃음을 자아내는 이 책! 정말 매력 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