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맛있는 디자인 어도비 XD CC - 웹디자이너를 위한 UX/UI 디자인 기초 ㅣ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임선주 지음 / 한빛미디어 / 2021년 4월
평점 :

맛있는 디자인 Xd 웹디자이너를 위한 UX/UI 디자인 기초 어도비 XD는 예비 웹디자이너를 위해 기본편과 활용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XD를 활용하여 UX/UI 디자인을 하기 전에 꼭 알아두어야 할 사항이 기획이라고 한다. 먼저 기획에 앞서 UX (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 중심) / UI (User Interface, 사용자 인터페이스: 웹과 모바일간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물리적, 가상적 매개체로 정의)의 개념부터 확실히 해야 할 것이다. 사실 지금 입문한 웹디자이너라면 용어의 정의를 잘 이해하지 못 할 수도 있다. 이 책에서는 정의, 설계 원칙과 기준, 운영체제별 가이드라인, 참고 웹사이트 등 알기쉽게 풀어나가고 있다.

벤치마킹을 통해 계획, 수집 그리고 분석하는 과정을 거친 후 아이디어를 도출하기까지 꼼꼼하게 작성되어 있어 그대로 따라가기만 해도 반은 성공 ! 어려운 용어들이 많이 나오긴 하지만 들여다 보면 용어가 어려울 뿐 내용은 그리 어렵지 않다. 좋은 아이디어를 내기 위해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아이디어그램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그 외 시각화, 스토리 보드 만들기 및 목업 즉 개발하기 전 실제 결과물과 같은 형태로 만들어 보기, 프로토타이핑을 하여 모형 단계까지 만들어 본다. 그 다음 XD를 이용해 본다. XD는 무료로 설치할수가 있는데 레이아웃 및 디자인 기능, 프로토타이핑 및 애니메이션 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다고 한다. 설치 방법도 이 책에 자세히 설명하고 있기때문에 어렵지 않게 설치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는 XD의 각 실행 기본과 도구 다루기는 약 136페이지에 사진과 함께 아주 상세히 설명되어 있다. 기본적인 도구 다루기를 익혔다면 이제 실전에 돌입 ^^ 스마트 시대에 대부분 모바일로 많은 일들을 하게 되고 모바일이 없음 안되는 세상이 되었다. 그런 이유로 실전 모바일용 프로토타입도 있으니 예제의 사진을 보고 순서대로 잘 따라하면 충분히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지금 웹디자인에 입문한 웹디자이너에게 가장 좋은 교과서가 될 것이다. XD의 기본부터 활용까지 꼼꼼하게 잘 정리되어 있고 많은 예제를 만들어 봄으로써 실무 감각도 익힐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맛있는 디자인 스터디 공식 카페 (https://cafe.naver.com/matdistudy)를 통해 스터디 그룹으로 참여할 수 있다고 한다. 스터디 공식 카페 100% 활용하기! 학습하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카페 Q & R 게시판을 이용하여 질문하면 학습 멘토가 빠르게 친절하게 답변해 준다고 하니 책과 카페 함께 동행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처음 공부하는 분이라면 카페와 함께 혼자가 아니라 더 좋을 것 같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