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100문장 암기하고 왕초보 탈출하기 - 100문장만 말할 수 있게 익히면 일본어 기초회화 끝!
쟈링센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2008년 워킹홀리데이로 일본에 건너간 이후 많은 경험과 티칭 노하우를 바탕으로 <쟈링센세 일본어> 유튜브 채널로 구독자 8만명으로 조회수만 해도 550만 뷰에 달하고 있다. <일본어 100문장 암기하고 왕초보 탈출하기> 의 책의 머리말에 "일본어는 참 쉽습니다"라고 저자는 말한다. 예전에 일본어 학원을 다니면서 히라가나를 줄기차게 외웠던 기억이 난다. 그땐 히라가나도 한자도 어렵다는 생각을 했었다. 외국어라는 것이 결국엔 의사소통을 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히라가나가 기본이 되어 의사소통에 중점을 두어야 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덜 받아도 될 듯 하다. 저자는 이러한 왕초보들을 위해 쉽고, 짧고, 자주 쓰이는 표현들을 그리고 일본인들이 진짜 자주 쓰는 표현들 중 쉽지만 활용도가 높은 표현들로만 엄선해서 수록하였다고 한다. 또한 이 책을 공부할 때는 손으로 바디랭귀지를 표현하며 펜이 아니라 입으로 공부해 주기를 당부했다.  

 

 

 

예전에 독학 일본어 교재를 가지고 공부한 적이 있다. 그 책에는 일어 위에 한글로 토를 달아 주어 책만 보고도 읽을수가 있었다. 하지만 이 책은 한글 토는 달려있지 않다. 하지만 이 책엔 저자의 당부처럼 입으로 공부를 해야 한다. 왕초보 입훈련 트레이닝 일본인 전문 성우들이 녹음한 mp3를 통해 정확한 일본어 발음을 익힌 후 큰 소리로 따라 연습하면 된다. 왕초보라 잘 읽지 못한다면 반드시 mp3를 통해 듣고 따라하게끔 되어 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보았을때 문장이 아주 짧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어떤 상황에서 사용되는 문장인지에 대한 설명과 예시가 나와 있어 적절한 상황에서 사용하도록 하였다. 일본인이 툭하면 쓰는 입버릇 표현 부터 인사, 감정표현, 일상생활 표현, 해외여행, 식사, 쇼핑, 결혼, 학교 및 회사,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및 유행어까지 두루두루 수록되었으나 짧은 문장으로 다 표현해 놓았기 때문에 학습에 대한 스트레스는 반으로 뚝 줄었다. 100문장이라고 해서 사실 조금 걱정을 했었더랬다. 중도 포기 아닌가 ? 했는데 사진에서 보인 그대로 짧은 문장이라 도전의 용기가 난다. 이 정도 문장이면 아이들과도 함께 도전해 볼 수 있지 않을까? 감히 욕심을 내어 볼 수도 있겠다란 생각이 들었다. 물론 시간을 걸리겠지만 또한 짧은 문장들이지만 이 100문장을 익히면 내가 원하는 말은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왕초보이지만 말을 하고 싶다면 짧은 문장부터 권하고 싶다. 바로 이 책이 해결해 줄 책이라 생각된다. 짧은 문장으로 정확하게 강하게 어필할 수 있는 책 ! 왕초보 추천책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