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벙커C유를 팔던 김 대리는 어떻게 비즈니스 영어의 최고수가 되었을까 - 90일 만에 완성하는 실전 영어 훈련
김현정 지음 / 미다스북스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저자는 여러 경험과 경력을 토대로 <한국영어회화코칭협회>를 운영하면서 기업가와 직장인들의 영어 멘토 활동을 하고 있다. 한국어와 영어 두 언어가 사용되는 문화권의 사고 체계를 이해하고 실전에 앞서 필요한 기본기를 제대로 다져야 한다라고 말한다. 대부분의 직자에서 이젠 영어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말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의 현 교육 그 중 영어 교육의 실패의 연속은 이미 아는 사람은 다 알고 있을 것이다. 십수년을 배워온 영어 학교 졸업과 동시에 유창하게 그 밑바닥을 딛고 다른 꿈을 꾸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까맣게 잊고 살아가다 새로운 직장을 위해 또다시 처음부터 시작하는 사람들도 있다. 나 또한 그 중 하나인 듯 하다. 우리는 기본을 잊고 사는 듯하다. 모국어가 아닌 제 2 외국어 그 중 대중화가 되어 이젠 제2 모국어가 되어 가길 원하는 영어는 의사소통의 수단 즉 말이 주가 되어야 한다. 글로 배운 영어로 외국에 나갔을때 빠름은 물론이고 연음과 억양 때문에 사실 처음엔 알아듣지 못했었다. 저자 또한 그러한 경험을 했다고 한다. 영어는 물론 글도 중요하지만 글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소통할 수 있는 말이라고 생각된다. 비즈니스 할 때 더더욱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물론 당장 영어가 필요하지 않더라도 " Chance Favors the Prepared Mind " 즉 준비된 자에게 기회가 주어진다. 난 이 말에 전적으로 동의한다. 그리고 우리 아이들에게 항상 이야기 하는 부분이다. 이 책은 비즈니스 뿐만 아니라 지금 열심히 일하고 있는 당신에게 날개를 달아줄 책이다. 영어 공부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혼자 공부하는 방법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를 보면서 또는 좋아하는 팝송을 즐겨 듣는다는지 여러 방법들이 있을 것이다. 저자는 잊고 있었던 영어 공부를 다시 하기 위해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 장르로 공부했다고 한다. 그 독학방법이 자세히 기록되어 있다. 정보의 홍수 속에서 자신에게 맞는 영어 방법을 고르기란 쉽지가 않지만 더 중요한 것은 중도 포기하지 않고 인내력을 가지고 반복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대부분이 인내력 부족으로 반복적인 실수를 되풀이 하는게 아닐까?란 생각이 든다. 문법에 너무 치중하지 말고 반복이다. 또한, 저자는 자주 쓰는 영어 표현 100개, 동기부여,성공 명언 30개, 불러 보고 싶은 팝송 5개, 3분 스피치 연습 그리고 빨간펜으로 실수를 줄여야 한다라고 조언하였다.

이 책의 부록으로 영어 기본 문장 구조, 성공 명언, 자주 쓰는 영어 표현 및 추천 팝송이 실려있어 찾는 수고를 덜어주었다. 이 중 팝송은 정말 한곡이라도 암기하고 싶은 생각이 든다. 어디서 노래 한곡 부르려고 해도 아는 노래가 없어서 물론 노래 할 기회도 없지만 말이다. 하지만 살면서 팝송 한 곡 정도는 알고 있음 좋을 듯 하다. 부록에 있는 말들이 습관이 되어 내 입이 기억할 수 있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을 듯 하다. "사소한 습관들이 모여 인생을 바꾼다"란 말은 그냥 넘길수 없는 말이었다. 이 사소한 습관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기 때문이다. 많은 노력이 없다면 넘쳐나는 자료들은 소용이 없을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건 기본기와 역시 한나라의 언어를 익히려면 실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방구석 영어가 아니라 직접 부딪혀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나는 바란다. 저자가 일을 했던 싱가포르는 영어를 포함한 4개의 공용어가 쓰인다고 한다. 전 국민이 모국어를 지키면서 영어로 의사소통을 하는 모습으로 언어 문제에서 자유로워 외국과의 교류가 활발하다고 한다. 나 또한 이런 나라를 꿈꾼다. 모국어를 지키면서 영어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그런 나라라면 우리 아이들의 영어에 대한 두려움에서 벗어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글로벌 환경에서 자유롭게 자신의 꿈을 키워나가며 좀 더 넓은 곳에서 기회를 자신이 선택 할 수 있었음 좋겠다. 비지니스가 아니더라도 영어의 필요성을 느낀다면 이 책을 권해드리고 싶다. " Chance Favors the Prepared Mind " 준비 늦지 않았다. 지금부터라도 할수 있다. 도전 정신과 인내력 있다면 언제든지 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