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68 - 국내 최초 수학논술만화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68
송도수 지음, 서정 엔터테인먼트 그림, 여운방 감수 / 서울문화사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으로 접해보는 <수학도둑>이 12년 동안 68권까지 출간되었다고 한다.

기본편 (1 ~30), 심화편 (31 ~ 45권), 창의편 (46 ~ 60) 종합편 (61 ~ 진행중)으로 구성되어 있다.

적지 않은 여러분야의 책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꼬맹이는 만화로 된을 여러번 읽곤 한다.

문장보다는 귀여운 캐릭터들과 그림들이 더 끌리나보다.

항상 보면 같은 책을 들고 있다는 --;;

 물론 그리라도 책을 많이 읽어주면 좋겠다는 생각에 항상 응원하지만 만화로 된 책들이 몇 없다는게 함정 !!! ^^

 그래서 새롭게 만나게 된 이번 책은 수학을 재미있게 공부하기 아니 수학과 놀기 위한 책이라고 할 수 있다.

귀여운 캐릭터를 시작으로 여행은 시작된다.

 이 책이 시리즈라 이야기가 전편에서 연결이 되어 있어 다 읽어보면 더 좋겠지만 일단 오늘은 이 한권으로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등장인물을 소개하면서 지난 줄거리도 간략하게 이야기를 하고 있다.

등자인물은 도도, 아에라스, 바우, 델리키, 오르카 그리고 두껍주인으로 등장한다.

아 ~~ 지난 줄거리를 읽어봐도 잘 모르겠다. ㅠㅠ 어쨌든 이야기는 가디스의 몰락으로 부터 시작된다.

 

 

 

 

스토리 속에 깜찍하게 나타나는 인치, 피트, 야드 녀석들 .....

그리고 섭씨 , 화씨도 아닌 바씨 ㅎㅎ

스토리로 인해 적어도 용어들을 익히는것으로는 일단 성공 ^^

울 3학년 꼬맹이에게 물어보니 스토리가 중간정도로 재미있단다.

그렇게 재미있는것두 아니구 그렇게 재미없는것두 아니구 ...

이건 아마도 스토리가 연결되니 68권을 모두 읽어야 된다는 ? ㅎㅎ 어쨌던 이 스토리는 69로 이어진다. 

또 읽어보고 싶다는 ....69권도 기대가 된다. 시리즈라는 것이 이런 것이구낭 ^^

 

그리고 이것 !!! 빽빽하게 쓰여져있는 이것은 저학년으로는 조금 벅차고 고학년 아이들에게 적합할것 같다.

울 꼬맹이 보더니 패쓰 ~~~ ㅎㅎㅎㅎ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난 좋았다. 우리 꼬맹이도 지금 당장은 이해하기 힘이 들지 모르지만

일단 익숙한 만화로 간단한 용어를 자연스럽게 익히면서 학년이 올라가다 보면 이 어마어마한 용어와 설명들을 이해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하지만 서술식 보다는 조금 간단 명료하게 그림도 넣고 하면 더 좋았겠단 생각이 든다.

 

 

 

만화 중간 중간 어려운 단어들은 이렇게 빈 공간을 이용하여 뜻 풀이를 해 두었다.

사전을 일부러 찾기 보다 이렇게 바로 바로 알려주니 더 편하게 읽을 수 있을 듯 하다.

언어도 익히고 수학도 익히고 일석이조라 할 수 있다.

 

 

이렇게 OX 퀴즈와 괄호 퀴즈 같은 것도 있어 만화를 보면서 간단한 퀴즈도 풀어볼 수 있게 되어 있다.

정답은 물론 풀이도 자세하게 잘 되어 있어 혼자 공부하는 아이들에게 무리없이 좋을 듯 하다. 벌써 내가 풀어보고 싶은 마음으로 설레인다 ^^


접근 방식이 만화라 아이들이 쉽게 접근 할 수가 있었다.

또한, 스토리에서 수학적 용어를 넣어 자연스럽게 익힐 수가 있게 하였다. 저학년으론 종합편이라 다소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반복적으로 볼 수 있는 아이들의 취저 만화인 점에 점수를 더 주고 싶다.

앞으로 얼마동안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울 딸램의 수학도둑 사랑이 시작될 듯 하다.

 

 

 

 

 

울 딸램이 젤 웃긴다는 장면 ^^

드래곤의 눈물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