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으로 광고하다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박웅현의 창의성과 소통의 기술
박웅현, 강창래 지음 / 알마 / 2009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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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들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에 있어서 고민은 내가 책을 읽는 것은 좋아하는데 

이렇게 시간을 들여서 읽는 책이 과연 내게 어떤 도움이 될 까 하는 물음이다. 

물론 책을 그냥 즐기는 사람들과 골고루 언젠가 필요하겠지 하는 사람들이 많겠는데  

사실 이 두 부류 모두 실질적으로 인문학 특히 우리 인간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그러한 책에서 얻는게 무엇인지 고찰을 할때 가장 멋지게 들어해석해 주는 책이 바로 이 책이다. 

 

흔히 책에 대한 책 이라고 해야하나, 책을 소개하고 자신의 느낌점을 발견하고 이러한 저자들의 

약력을 보면 모두 글쟁이들 즉 칼럼니스트, 기자, 학자들이 태반이다.  

하여 이런 사람들이 소개하고 쓰는 책에 대한 책 즉 책을 이용해 사유한다는것이 이 사람들에게 

속하는 소수에게만 직접적 연관이 있는듯 한 느낌을 짙었다. 

 

하지만 이 책은 정말로 인문학을 그리고 소설을 읽고 그 것을 어떻게 해석하고 특히 우리가 

보는 광고에 접목시키면서 의미를 만들어 가는것 정말 재미있는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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