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 알고리즘 - 머신러닝은 우리의 미래를 어떻게 바꾸는가
페드로 도밍고스 지음, 강형진 옮김, 최승진 감수 / 비즈니스북스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끔찍하다 .대충 군집화해서 가설 세운다음에 베이즈 통계로 신뢰도 측정하고 성공적이라고 추정되면 비슷하게 다른 분야에 적용하고...이게 마스터 알고리즘이란다..별로 새로운 것이 없는 내용..누구나 신 또는 특정가치관에 집착한 꼴통이 아니면 지금까지 누구나 저렇게 생각했어니. 당연한 이야기지만 컴퓨팅기술이 빨라져서 인간처럼 지능을 만들 수 있다는 데...내가볼땐 지능이 아니라 보통 사람들의 편견을 강화하는 알고리즘일뿐이다... 인공지능에 공포감을 느끼고 있는 사람에게 권함...읽고나면 마스터 알고리즘이 대단한 알고리즘이 아니라는 안도감과 그리고 내가 암생각없이 한 행동들을 최고의 선이라고 합리화해주는 인공지능적 기계적 삶을 반성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해준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해피클라라 2017-08-01 18: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쟁여만 놨던 책인데.읽어야겠다 싶어지네요>_< ㅋㅋ 안도감을 느껴야겠어요!

보빠 2017-08-01 18:47   좋아요 1 | URL
제가 엔지니어라서 데이타 처리 많이하는데요..일반적 데이타 처리에다 기존 가치관이 좋고 많은 사람이 좋은 것이라 생각하면 좋은 것이라는 아이디어를 입힌게 인공지능방식이더라구요..개인의 위대한 점은 자기만의 삶을 살 때이고 생명 종의 도약은 돌연변이인데 인공지능 학습법은 정반대...휼륭한 노예의 엔지니어링이 인공지능 머쉰러닝이라고 생각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