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철도원>의 작가, 아사다 지로의 신간. 명석하고 능란한 이야기꾼인 그는 해묵거나 신파스런 소재를 쨍하고 묵지근한 감동으로 끌어올릴 줄 안다. 말 그대로 '드라마틱'한 단편들. 이번 새 책이 궁금하다. 

 

 

 

 

 

 우리나라에 처음 소개되는 고이케 마사요의 소설집. 연합뉴스의 인터뷰를 보고 이달의 주목 신간으로 골라보았다. 형형한 눈빛과 더불어 '복잡한 사회에 시와 소설로 구멍을 뚫어 인간이 좀 더 인간답게 살 수 있게 하고 싶다'는 작가의 말이 가슴에 남았다.  

 가을이 지나 겨울이 다가오면 방바닥에 누워 일본 소설들을 읽고 싶어진다. 조용하고 투명한 인물들이 차고 적적한 마음을 달래준다. 
 

 

 

    

 조경란의 새 장편소설이 나왔다. 제목을 보니 죽음의 문제에 대해 다루었으리라는 추측. 그녀가 얼마나 깊어졌는지 보고 싶다. 

 나는 복어를 한번도 먹어보지 못했다. 궁금했으나 시도하지 않았고 기회가 있을 땐 다른 선택지를 골랐다. 이 문장을 써놓고 보니 복어를 죽음 또는 자살로 맞바꾸어도 통하는 데가 있네. 복어의 맛이 궁금하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무스탕 2010-10-05 10: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복어탕이나 지리를 먹어본적은 저도 없고 그거, 복칼국수는 두 번인가 먹어봤어요.
생각보다 시원하더라구요. 해물칼국수랑 또 다르게 담백하고요. 해물칼국수보다 1천원 더 비싸요 ^^

(꽤 오랜만에 인사드리는거 같아 새삼 제대로 해보려구요. 잘 지내셨죠?)

깐따삐야 2010-10-05 10:23   좋아요 0 | URL
남편이 동료들과 복지리를 먹었다고 두어번 얘기했는데 그의 설명이 미흡해서 맛이 잘 연상되지 않았더랬어요. 그는 복어살이 부드럽다고 말했던 것 같아요. 무스탕님 말씀을 들으니 천원 비싸더라도 당장 먹고 싶네요!

그러게요, 참 오랜만인 것 같아요. 저는 시끌벅적 영달이와 복작복작 잘 지내요.^^

레와 2010-10-05 11: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해장국으로 복어지리만한게 없어요. ㅎㅎ

깐따삐야 2010-10-05 16:11   좋아요 0 | URL
그렇다면 일단 레와님과 술을 한잔? ㅎㅎ 술 마셔본지가 어언 백만년전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