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y Sight Words 1 Easy Sight Words
위즈덤트리 영어교육연구소 지음 / 위즈덤트리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공주님 나이 7세.. 그러고 보니. 벌써 5월 중순이네요..

시간 정말 후딱~ 후딱 입니다.. 곧 초등생이 된다니.. 어찌 그런 일이 있나 싶어요..ㅎㅎ

갓난 아이 때가 엊그제 같은데.. 이리 많이 컸나 싶기도 하고 말이지요..

공주님은 알파벳을 어느 정도 익히고.. 파닉스를 조금씩 하고 있는 상태예요..

파닉스라는 것이 음가를 알아서 읽는 법인데.. 이게 울 공주님에게는 그리 쉬운 것은

아닌 듯 합니다..ㅎㅎ 파닉스를 완벽히 끝내고 해야 겠다... 라고 생각하면 안 될 듯 했어요..

쉬운 필수 단어들을 함께 배우면서 파닉스를 같이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이지 싶었지요..

Easy sight words로 병행 진행해 보았어요~

 

 

Easy sight words 속속이 보기~

레벨1부터 3까지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저희는 1단계로 시작을 해 봅니다..

책을 펴면 온통 영어라~ 혹 당황하시는 분들이 있지 싶은데요..ㅎㅎ

1단계라 어려운 내용은 없으니 긴장하시 마시길.. ㅋㅋㅋ

1권은 총 17유닛으로 구성이 됩니다.. 각 유닛은 4~5개 정도의 단어를 학습하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유닛의 첫 부분은 그림과 함께 단순한 문장으로 이루어진 페이지 예요..

요 부분에서 CD를 이용해 아이와 함께 들어 보고.. 들어 본 후에 다시 한 번 엄마와

따라 읽기 하니 참 좋더라구요..ㅎㅎ

 

단어를 써보고.. 따진 철자를 찾아 써보는 부분도 있어요..

파닉스에서는 a는 애~라고 하지만.. 문장에서는 어~라고 읽어야 하는 등..

파닉스 규칙에 없는 문장 단어들을 배울 수 있는 것이지요..ㅎㅎ

 

선 긋기 해보고.. 블랭크에 단어를 채워 보기도 해.. 단어를 여러번 학습 할 수 있도록

하였어요~

 

문장을 섞어 놓고 올바른 순서로 배열하는 부분도 있고.. ㅎㅎ 좀 어려워 할 수도 있으니..

카드를 활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퍼즐 속에서 단어를 찾는 것도 꽤 재미나게 구성이 되어 있지요~

 

맨 뒷장에는 CD가 포함되어 있어요.. 각 유닛에 앞 부분 그림나오는 부분의 대화 부분과

맨 끝부분 두개씩 나오도록 구성 되어 있어요~

한가지 아쉬웠던 것이라면.. mp3였음.. 세이펜에 넣어 사용하기가 더 용이하지 싶었던거..ㅎㅎ

오디오 출출해 다시 변환할라니 귀찮더라구요..헷

 

 

자~~ 학습 준비 해 볼까?

첫 유닛에 나오는 단어들을 카드로 만들어 손코팅지로 코팅을 하였어요~

코팅기가 집에 있어도.. 귀차니즘 빠져서.. 손코팅지를 더 자주 쓰는 허험입니다.. ㅋㅋㅋ

쫙~ 뽑고 짝 붙이고 오려 카드를 준비해 둡니다~

 

CD도 준비해 두어야 겠지요..ㅎㅎ 저희 집에 요 DVD 플레이어가 유용하게 사용이 되고

있답니다..ㅎㅎ 모든 준비가 끝났네요~~ 시작해 볼끄나~~

 

 

하~~ 첫 번째 수업 진행~

한 유닛이 몇장 되지 안아 한번에 다 진행하고 싶은 마음이.. 사실 컷습니다.. 허나..

아이의 흥미도를 생각해.. 한 유닛의 반만 진행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ㅎㅎ

일단 CD를 듣고~ 엄마와 함께 따라 읽기를 해 봅니다..

좀 신나는 목소리로.. 리듬을 넣어 읽어 주니.. 곧 잘 따라 합니다..ㅎㅎ

그러고는.. 옆에 있는 카드를 쓰윽~ 맞추더군요.. 본인이 그냥.. ㅋㅋㅋ

I can see a cat~ 을 외치며.. 문장 카드를 배열해 봅니다..

그새 맞추고는 자랑스러워 하죠?

 

책 구성이 워크북처럼 구성되어 있어 책에 직접 쓰는 것이 가능합니다..

열심히 오늘의 단어들을 써 보고.. 채워 보고 계십니다..

열심히 집중하는 모습이 마냥 이쁘기만 한.. 도치맘입니다.. 하하하~

 

울 공주님.. 어쩜 이리.. 잘 쓰나요? 풋~~~  잘 했다고~~ Good Job! 해 주었지요...ㅎㅎ

Excellent~~도 해 줬어요.. 말 하는데 돈 드는 것도 아니고.. 인심 팍팍.. ㅋㅋ

공주님 으쓱 으쓱.. 좋아라 하더라구요..

첫 수업은 요렇게 끝을 내 주었어요.. 이 날 학습한 단어 카드는 칠판에 붙여 놓고..

오고 가며 한 번씩 보도록 했구요.. 생각 날 때 마다.. I can see a cat~ 하고 있고 있습니다..

 

뭐든 꾸준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싶어요..

조금조금 자주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게 잘 안 된지요.. 아이가 즐거워 하는 범위에서..

저도 좀 더 힘을 내 아이와 함께 진행할 생각이랍니다..

일주일에 두 번 해 주는 것이 저의 목표랍니다.. ㅎㅎㅎ

다음 수업도 기대 해 주셔요~~ 헤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