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이 두달 간 도서관에서 유아 미술 수업을 듣기에 매주 화요일은 도서관에 함께 가게 된다. 녀석이 자기 책 고를 때는 아무 소리 안하다가 내 책만 고를라치면 재촉을 하는 통에 저더러 골라달라고 했더니 엉뚱한 책들만 뽑아온다. 그래서 애거서크리스티의 서가로 데려가서 죄다 시커먼 책등 앞에 데려다놓았더니 기차책이라며 뽑아온다. 그게 [블루 트레인의 수수께끼]였다. 웃으며 겨자먹기로 빌려서 읽는데 아이에게 고맙다는 말을 몇 번이나 했는지 모르겠다. 난 애거서 크리스티의 기차나 배 사건을 좋아하는 듯 하다. 개인적으로는 계속해서 의심했던 자가 범인이었다는, 나름 최초의 범인 알아맞히기에 성공한 작품이기도 하고 로맨스도 있고 푸아로가 좀 덜 자뻑하는 듯 해서 여자 독자들이 읽기에 재밌어 할 작품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 본다.

 

 

 

 

 

 

 

 

 

 

 

 

 

 

그 다음 주 화요일에는 아이를 먼저 들여보내고 혼자 시커먼 애거서 크리스티 서가에 갔다. 아무런 정보도 없이 문득 꺼낸 책이 사실 좀 얇아서 맘에 들었는데 특히나 어떤 밀폐된 집에 관한 이야기인 듯 해서 그 자리에서 읽다가 빌려왔다.  그 작품이 [엔드하우스의 비밀]로 애거서크리스티의 베스트 10 에 포함된 작품이라고 한다. 

 

 

 

 

 

 

 

 

 

 

 

 

 

그런데 이 책을 읽자마자 온몸에 소름이 돋았다. 이 책이 16번이고 [블루 트레인의 수수께끼]가 40번이라 별 연관이 없어 보이지만 

 

 

엔드하우스에 오기 직전에 해결한 사건이 바로 블루 트레인 살인 사건이었다니!!!! 이쯤 되면 나는 돗자리를 깔아도 될 것 같다.

 

공식적으로는 [엔드하우스의 비극]이 더 높은 평가를 받는 것 같지만 개인적으로는 [블루 트레인의 수수께끼]가 더 재밌었다. 단, 푸아로와 헤이스팅스의 주거니 받거니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엔드하우스의 비극]을 적극 추천한다. 이 커플은 홈즈와 왓슨 만큼이나 웃겨^^ 푸아로 아저씨 자신은 변장은 안한다고 홈즈를 경계하는 듯한 발언도 하지만 아무래도 두 커플은 참 닮았어!!

 

이보다 앞서 읽은 책인 듯 싶지만 마스다 미리의 [여전히 두근거리는 중]도 읽었다

에세이 + 만화의 형식인 이책에서 내가 가장 공감하는 부분은 에세이에서 만화로 넘어가기 전의 한 컷! 그게 백미다!

 

마스다미리의 책을 읽자면 내 맘을 들여다보고 있는 것 같다.

사람의 마음을 세밀하게 들여다보는 안경을 쓰고 있는 걸까?

미처 나도 인식하지 못했던 마음이 그녀의 만화에 들어있다.

그게 그녀를 찾게 하는 힘인 것 같다. 내 맘, 어떻게 아신거우?^^

 

 

 

그리고 앞서 페이퍼로 올린 '잊지 않는 것이 아닌 잊지 않겠다는 말. http://blog.aladin.co.kr/tiel93/7196253 '의 두 책을 읽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