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마감] 9기 신간평가단 마지막 도서를 발송했습니다.

 알라딘에 신간평가단이 처음 생겼을 때(2008년 10월)부터 참여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지만 그 즈음에 늦둥이 막내가 태어났다. 그 이후로 육아에 치여 차분히 리뷰를 쓸 여건이 되질 않다보니 침체기로 접어들어서 9기 모집 때가 되어서야 용기를 내서 신청을 하고 기쁘게도 신간평가단에 합류를 하게 되었다.  ^^*  

 매달 신간 추천 페이퍼를 작성하기 위해 새로 나온 책들을 살피는 즐거움도 있었고, 내가 고르지는 않았어도 그달에 선정된 두 권의 책이 오길 기다려 읽는 재미가 있었다. 리뷰 쓰는 것이 아직은 쉽지 않아 매번 느즈막하게 리뷰를 올리곤 한 터라 이번 기수 활동을 끝내며 아쉽지만 다음에 여력이 될 때 다시 한 번 신청해 보련다.

 

신간평가단 활동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책과 그 이유 

 <엄마가 화났다>

 
 한창 활동이 활발해진 어린 아이 키우는 집이라면 한 번, 아니 몇 번이고 겪었을, 아이 엄마들에게 공감을 많은 불러 일으키는 상황들이 담겨 있다. 개인적으로 최숙희 작가의 그림책을 좋아하기도 하거니와, 막내 키우면서 겪곤 하는 일들이 담겨 있어 손이 자주 간 그림책이다. 나 역시 아이가 이런 저런 사고를 칠 때면 화도 나고, 짜증이 나서 소리를 칠 때가 종종 있다. 엄마의 큰 소리에 울먹이기도 하고, 엄마에게 화를 내고 삐치기도 하는 막내가 나중에 슬그머니 다가와 "죄송해요~"할 때면 화를 참지 못한 것이 후회되곤 한다. 지나고 보면 금새 흘러가버린 시간인데 좀 더 소중하게, 아끼며 보내야 할 것 같다.
 

  신간평가단 도서 중 내맘대로 좋은 책 베스트 5  

 1. <엄마가 화났다>  

 

 

 

 

 

2. <그 사람을 본 적이 있나요?>   
영화로도 제작된, <완득이>를 정말 재미있게 읽었더랬다. 그 작가의 작품이라는 이유만으로도 읽어보고 싶어지게 만드는 이가 몇 있는데 김려령도 그 중의 한 사람. 작가라는 직업을 가진 이의 고충도 엿볼 수 있고, 김려령씨의 경험이 녹아 있는 듯. 

   

 

 

 

 

 

   

 3. <학교 가는 길>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는 간결한 그림 속에 생각하고 상상할 거리들을 담아내는 작가이다. <문제가 생겼어요!>에 이은 이 책 다음에 <생각 연필>이 출간되었다. 상상 그림책을 시리즈로 꾸준히 낼 모양이다.
 

 

 

 

 

 

 

4. <모나리자 도난사건>
 명화 <모나리자>가 도난당한 적이 있다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내용과 명화를 연상시키는 인상적인 화풍의 그림이 눈길을 끄는 작품.

 

 

 


 

 

 

5. <우리들의 7일 전쟁>  
 자신들을 억압하고 규제하는 선생, 부모 등의 위선적인 어른들에게 통쾌한 복수를 펼치는 사내 아이들의 이야기가 자신의 의지보다는 대게 부모의 기대와 강요로 하루의 대부분을 학교와 학원에서 시간을 보내는 대한민국 아이들에게도 유쾌한 즐거움을 선사하지 않을까 싶다. 시리즈가 29권이나 되던데 출판사에서 이 시리즈를 다 출판할까?


 

 

 

 

 



 

신간평가단 도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책속에서 한 구절 

<우리들의 7일 전쟁> 중에서...
 "부모치고 아이들의 행복을 바라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사실 우리는 아이들을 행복하게 해준답시고 불행하게 만드는 크나큰 잘못을 저지르고 있는 건 아닐까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잎싹 2012-01-30 14: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수고 많으셨습니다.
저는 다 못 읽은 책이네요.ㅠㅠ

아영엄마 2012-02-07 20:08   좋아요 0 | URL
잎싹님~, 답글이 많이 늦었네요.
저는 최숙희 작가와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의 작품이 참 좋더라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