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김연아]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
-
who? special 김연아 ㅣ who? special
오영석 글, 라임 스튜디오 그림, 송인섭 추천 / 다산어린이 / 2014년 4월
평점 :
품절
빠르면 7세즈음부터 보는 학습만화 하면 떠오르는 지식시리즈 <Why?>가 있다.
그런데 이번에 한국사(위인, 인물) 다루는 <Who ?> 시리즈가 출시되었다.
위인전들의 위인들 그림을 보면 사실 다 알기 쉽지 않은데 ;; 표지를 보니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김연아 선수다.
피겨여왕 김연아 선수를 좋아하지만 그녀에 대해 깊이 있게 알지 못하기에 초등생의 시선이 되어 몰입하였다. ㅋ
김연아 선수는 어떻게 스케이트를 타게 되었을까 ?!
늘 궁금했지만 어디 물어보지 못한 ;; ㅋ 계기, 알고보니 평범한 가정의 하루 나들이로 오늘의 그녀가 있는 것이였다.
사진처럼 귀여운 그림으로 어릴때 모습을 보여준다.
평범했다면 하루 동계스포츠를 즐긴 것으로 끝났을텐데,
김연아 선수와 피겨의 만남은 운명적인 것이라 그녀는 지치지 않고 즐기며 스케이트를 타기 시작한다.
하지만 아무나 두각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기에 어릴 때부터 남다른 승부근성, 성실한 자세 등을 이야기 하고~
우리가 완벽한 표본으로 칭하는 고난위도의 점프들이 하루 아침에 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들려준다.
성공한 화려한 모습만으로 아이들은 쉽게 동경하고 롤모델을 삼곤 하는데
성공하기까지의 과정을 통해 본받을 점과 직업 등의 이해를 도울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한 사람의 일대기 뿐만 아니라
관련 지식을 중간 중간 삽입해서 내용을 연계확장 해주거나 흥미를 유발하고 있다.
온 국민이 함께 감동하고 뭉클했던 그 장면.
만화임에도 또 다시 뭉클해진다.
아마 우리 아이들도 함께 울고 웃을 것이다.
권말에는 이렇게 워크북 형태의 퀴즈와 독후활동 코너가 들어있다.
퀴즈의 해설이 재밌다. 정답이 6개 이상이면 김연아 선수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것이 되지만
3개 이상일 경우에는 책을 좀 더 집중해서 읽으라고 한다. ㅋ
엄마들이 절대 공감하는 말이리라. ㅋ
이렇게 연표가 있어서 김연아 선수는 아니지만 ;; 한국사의 주요 위인들의 주요 정보가 요약되어 있다.
개인적으로 이 책의 1권이 김연아 선수라는 것이 좀 아쉽다.
물론 김연아 선수가 훌륭한 선수이며 우리나라의 중요 인물이라는 것은 동의 하지만,
한국사라는 타이틀의 가장 첫번째 인물(위인)으로는 쉽게 공감할 수 없었다. ;;
마지막으로 이렇게 교과 연계까지 다루고 있어 초등학생들에게 필요한 한국사 길라잡이가 될 것 같다.
현재 50권의 50명의 인물까지 출시되어 있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