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만원으로 시골집 한 채 샀습니다]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2천만원으로 시골집 한 채 샀습니다 - 도시 여자의 촌집 개조 프로젝트
오미숙 지음 / 포북(for book)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인테리어 디자이너, 인테리어 코디네이터인 저자는 '마당 있는 집'을 갈망하게 된다.

어릴 때 살던 할머니댁(한옥) 추억이 너무나 그리워서 그랬을까 ?

앞만 보고 달리다가 자녀들이 대학생, 고등학생이 되어 시간적 여유가 생겨서일까 ?

저자가 가장 잘하는 꾸미고 만들기를 할 수 있는 '자신만의 집'을 찾기 시작했다.

 

 

 

저자가 2천만원으로 (정확히는 2천5백만원 + 인테리어공사 추가) 마련한 집이다.

집을 찾기 위해 3년동안 알아보고 직접 감독하고, 손수 인부들에게 밥을 해주고 재탄생한 집이다.

이 책은 이 집이 완성되기까지의 과정을 그리고 있다.

 

누구든 전원주택을 알아보기 시작할때는 강원도부터 알아본다고 한다.

저자 또한 그런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알게된 정보부터 인테리어 소품 판매정보도 조금 있다.

귀농일지 ? 아니면 저자처럼 도시집과 시골집을 동시에 할 것인지 부터 결정해야 한다.

그리고 '귀농 캠프나 빈집 빌리기(귀농인의 집은 월 10만원에 최대 6개월간 이용할 수 있다.)'를

할 수 있으니 미리 경험해보고 서서히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보수며 새단장을 위한 인테리어 시공이 시작되었다.

저자는 본업이라 아마도 일반인보다는 자신있게 구상했던 대로 진행했을 것 같다.

그런데 농촌에서는 인부들의 식사가 문제라 직접 20인이상의 밥과 새참을 챙겨야 했다고 한다.

버려진 헌집이라 기둥이 되는 틀만 남기고 바닥부터 지붕까지 대부분 고친 이 집의 인테리어 비용은 5천1백12만원.

(저자는 최초 견적비용보다 추가비용이 꼭 더 든다고 말한다. 예산잡을 때 참고사항이다.)

결국 이 집은 2천5백 + 5천여만원 = 7천5백만원여를 들인 집이다.

제목은 역시 과장되었구나 ;; 라는 생각은 떨칠 수가 없다. ;;

모든 사람들이 헌집을 살 경우 그 두배로 인테리어 비용이 들것이라고 생각하는 건가. ;;

 

 

 

그래도 저자의 노력에 한옥의 틀을 그대로 살린 집은 아름다웠다.

대들보며 기둥이며 서까래며 상태가 좋은곳은 사진처럼 최대한 살리고 유리문과 커다란 유리창문으로

주변 운치를 감상하기 좋게 만들었다.

저자가 만든 보자기나 테이블보를 보면 천상 여자구나-라는 생각이 절로 들 정도로 소녀감성이 물씬 느껴진다.

 

 

 

대들보와 서까래가 보이는 천정을 보고 있으니 지금 살고 있는 사각형의 아파트가 답답하게 느껴진다. ;;

예쁘고 편리하게 고쳐진 한옥은 누구라도 좋아할 것이다. 게다가 일주일에 2~3일만 사는 별장같은 곳이라면 더 더욱.

그렇기에 자질구레한 삶의 살림들이 전혀 없고 가구도 최소화~ 깔끔한 인테리어와 소품이 돋보일 수 밖에 없다는... ;;

행복을 찾아 떠나고 그 꿈을 이룬 저자는 참으로 행복해 보인다. 하지만 나에게는 참으로 머나먼 별의 사치같이 느껴진다.

40대에 과연 나만의 전원주택을 가질 수 있을까? 노후의 귀농으로는 생각해 볼 수도 있겠다. ;;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꿀꿀페파 2013-12-22 11: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 잘 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