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투게더 3 : 야간매점]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해피투게더 야간매점
KBS <해피투게더> 제작진 지음 / 휴먼앤북스(Human&Books)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육아를 하게되면서 나는 참 많은 습관이 바뀌었다.

그 중 하나가 tv를 안보게 된 것이다. 물론 아예 없애지는 못했다. ;; ㅋ

tv를 자주 안보게 되니 얻은 것도 많지만 가끔은 재미있는 드라마나 쇼프로를 볼 수 없어 아쉬울 때도 있다.

온 국민이 즐겨보고 국민mc 유재석이 이끄는 쇼프로 <해피투게더3>이 그 중 하나이다.

시즌 1부터 시즌 3까지 이어진 걸 보면 그 인기가 실로 대단하고, 아이 낳기 전까지는 즐겨보던 그 프로였기에 가끔 재방송으로 보곤 한다.

시즌 3 코너 중 국민 최대의 핫이슈가 된 <야간매점>을 보고 따라해보고 싶은 충동이 얼마나 일던지~ ㅋ

그 코너가 벌써 1년 남짓이 되었고 그 메뉴들을 모아서 친절한 레시피 책이 나왔다.


 

 

이 책은 크게 2부로 나뉘어져 있다.

1부는 야간매점 등록메뉴로 소수이긴하나 mc군단과 g4 개그맨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메뉴들로 책의 2/3를 차지하고 있다.

그동안 쭉- 보지 못했기에 다시보기를 보는 착각을 하며 하나 하나 살펴보았다.

초간단 비빙수(팥아이스크림+얼린우유), 뻥스크림(뻥튀기+아이스크림)부터~

레이먼킴과 강레오 쉐프의 일품요리에 버금가는 레시피까지 다양하게 있어서 해보고픈 야식이 한두개가 아니다.


 

 

그 중 아이에게 만들어 주고픈 메뉴를 하나 소개해 본다.

구성은 이렇게 되어있다. 오른쪽의 사진과 레시피가 있어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다.

대부분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야식을 추구하기에 재료만 준비되면 오케이 -



 

 

레시피 뒷면에는 방송일의 소개된 메뉴에 담긴 사연과 에피소드와 응용해서 만들 수 있는 좀 더 건강한(?) 요리가 소개되어 있다.

아무래도 등록메뉴에 결정적 역할을 하는 유재석 mc 와 개그맨 박명수는 msg를 너무 좋아하셔서 ;; 

모든 메뉴가 다 솔깃한 것은 아니기에 응용요리편이 조금은 반갑기도 하다. ;; ㅋ

 

 

 

그리고 이렇게 그날의 심사평과 투표상황이 간략하게 나와있다.

요부분이 만화책보듯 무척 재밌다.

스피카 양지원의 <김버라>와 배우 이동욱의 <까순이>의 평이다.

절로 그 맛이 궁금해진다.



 

 

그리고 2부에는 이렇게 등록되지는 않았지만 등록메뉴로 손색없는 추가메뉴가 38가지 요리가 소개되어 있다.



 

 

그리고 버라어티한 쇼프로 답게 기상천외하거나, 황당하거나, 큰웃음을 준 메뉴들이 소개되어 있어 놓친 재미를 더해준다.

 

출출할 때 뭔가 간단하고 맛있는 야식을 원한다면 ~ 

인터넷으로 쉽게 찾을 수도 있겠지만 메뉴명을 찾는 것도 일. ;; ㅋ

언제든지 쉽게 펼쳐볼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다 !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꿀꿀페파 2013-10-22 08: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 잘 보고 갑니다. 쎌론님!

쎌론~ 2013-10-22 09:25   좋아요 0 | URL
오늘 오전 수고하셔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