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번쩍 품성동화>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가치 번쩍 품성 동화 번쩍 시리즈 1
글공작소 엮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지성, 감성, 품성을 길러주는 번쩍시리즈의 첫번째 책인 '가치번쩍 품성동화' 는 다양한 고전들을 5개의 주제로 분류하여 놓았다. 
5개의 주제는 이타심과 배려, 자존감과 인내, 긍정과 용기, 정직과 약속, 겸손과 공경이다. 

또한, 각 주제별로 그 주제를 대표할 수 있는 롤모델이 될 만한 위인들의 이야기도 실려있다.(알버트 슈바이처, 조앤K. 롤링, 알버트 아인슈타인, 에이브러햄 링컨, 마더 테레사)

<이타심과 배려>에는 어떤 고전들이 실려있나 살펴볼까?
1. 행복한 왕자
2. 외눈박이 거인의 정원
3. 구둣방 할아버지와 꼬마 요정들
4. 금덩이보다 귀한 것
5. 점점 커지는 황금알
6. 황새와 여우
7. 소도 자존심이 있어요 
인물동화 - 알버트 슈바이처

소제목들을 보면 알겠지만 우리가 대부분 많이 알고 있는 이야기들이다. 완전 종합선물세트이다. 그래서 처음에는 좀 뜨악했다. 그래도 정붙이고 아이들에게 한 편 한 편 읽어주다 보니 재미있는 상황도 연출됐다.

‘황새와 여우’를 읽은 후 딸아이가,
“여우 바보 아냐? 그냥 마시면 되지 그걸 왜 못 먹어? 아니면, 황새네 집에 올 때 아예 집에서 접시를 가져왔었어야지. 여우가 똑똑하다는 것도 다 틀린 말이네...”

ㅋ ㅋ 듣고 보니 그렇네.

난 이 책을 잠자리용 책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제 스토리가 긴 책은 밤에 읽어주기가 힘들다. 몇 장 읽어주다 보면 어느새 졸기 시작하여 책 내용과 무관한 말들을 쏟아내고 있다. 오죽하면 아이들이 책 읽기 전에 미리 다짐을 받는다. “엄마 오늘은 제발 졸지 말고 끝까지 좀 읽어줘요.” 나도 그러고 싶지...

그런 면에서 이 책은 탁월하다. 짧은 글들로 이루어져 있기에 졸립다 싶으면 오늘은 이 이야기까지만 읽자고 말하면 되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