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봄이구나... 새로 시작되는 일들이 많은 때로구나.. 라는 생각이 절로 든다.

 

아침마다 출근하기 위해 지하철에 몸을 실으면 추워서 어깨를 잔뜩 움츠린 채 종종걸음으로 걷던 때와는 다르게 얇아진 옷에 (놀랍게도! 난 추운데) 밝고 젊음이 가득한 얼굴들이 한가득이다. 한 마디로... 사람이 많아졌다!!!

 

덕분에 앉아가던 시절은 그야말로 옛 추억이 되어버렸고, 살짝은 한산하여 여유롭기만 하던 지하철 안은 사람으로 복작거린다.

 

저마다 손에 하나씩은 들고 - 그것이 책이든 폰이든 그 무엇이든 - 다른 손에는 커피도 들고... 요즘은 남학생들도 아메리카노 큰 컵을 들고 있다. 아.. 원두커피의 대중화로구나.

 

지하철을 타고 출퇴근을 하면 다른 건 몰라도 책을 볼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다. 버스를 타면 덜 걷고 좀 더 빨리 갈 수 있지만, 책을 볼 수 없다. 귀에 이어폰 꽂고 멍하게 창 밖을 바라보는 정도? 지하철은 환승을 두 번이나 하고 앉아가기도 힘들지만 그래도 책을 볼 수 있으니.

 

책 볼 시간 따로 빼는 것이 이다지도 힘든 생활 속에서.. (다 핑계얏!!!ㅜㅜ)

지하철에서의 40분은 소중하다. 물론 책 보다가 다른 곳에 내릴 때도 종종 있지만..

 

나는 멍청한 걸까? ㅠㅠ

 

이번 주도 이렇게 마무리 되는가보다. 벌써 목요일. 설레인다.

금요일.. 내일 저녁이면 나는 조그만 자유에 행복해하며 기뻐하겠지.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카스피 2012-03-09 11: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꼬마요정님,금요일 회사 업무 잘 보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용^^
그리고 전 잠보라 버스나 지하철에 앉으면 바로 자서 책 읽는것은 엄두도 못냅니당ㅜ.ㅜ

꼬마요정 2012-03-12 10:49   좋아요 0 | URL
ㅎㅎ 이제서야 댓글을 달게 됐네요ㅠㅠ

ㅋㅋ 특히 지하철은 잠이 정말 잘 오지 않나요? 따뜻하고 규칙적인 진동 땜에요 ㅎㅎㅎㅎ 저도 몇 번 졸다가 읽던 책 떨어뜨리고 그랬다죠..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