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랑하고 쫀득한 미국사 이야기, 남도 섬길여행>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남도 섬길여행 - 도보여행가 유혜준 기자가 배낭에 담아온 섬 여행기
유혜준 지음 / 미래의창 / 201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남도가 전라남도를 뜻한다는 것을 안 것도 얼마되지 않았다. 전라남도는 내게 낯선 미지의 땅이다. 그 중에서도 섬들만 골라서 다닌 도보여행가 유혜준 기자가 쓴 <남도 섬길여행>은 무척 새로웠다. 내가 기존에 보았던 화려한 여행 서적들과 달리 소박해서 더 특별해 보였다.
 

  여행을 떠나기에는 아가씨 보다 아줌마가 된 후에 더 제약이 많은 것 같다. 돌봐야 할 가족을 두고 선뜻 여행을 계획하기 쉽지 않은데, 그런면에서 유혜준 기자는 무척 대단한 것 같다. 낯선 곳에 홀로 떠나는 여행이라니 동서남북 방향 개념 없는 나는 절대 시도 불가능한 여행이였다. 하지만 <남도 섬길여행>을 읽으면 읽을수록 그 매력에 빠져들었다. 시골에 계시는 할머니를 떠올리게 만드는(비록 사용하는 사투리는 다르지만) 촌 할머니들 때문에 더욱 그런 것 같다.

 

  이 책에 소개된 전라남도에 있는 진도, 소록도, 거금도, 거문도, 청산도, 노화도, 보길도는 단 한번도 가 본적이 없다. 하지만 같은 촌이라서 그런지 내 고향 남해와는 많이 닮아 있었다. 걸으면서 만났던 다른 여행객들, 시골 아낙들, 어린 학생들 까지 도보 여행은 사람과 사람의 만남이 있기 때문에 더 멋진 것 같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조금은 한가하고, 따뜻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에 몸은 힘들어도 계속 또라는 여행을 계획하게 되는 게 아닐까 생각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