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훈과 하루키 두 작의 신작은 늘 기대되고 거의 구입해서 보는 편인데 김훈이 2월 2일, 하루키가 (일본)2월 24일 각 신작을 들고 찾아온다. 

2월이 아마도 우리에겐 바짝바짝 속타는 달이 될 것 같은데 그나마 김훈의 소설을 보며 속을 달래보며 견뎌야 할 것 같다. 

하루키의 소설을 만나보려면 적어도 4~6개월은 더 걸릴 것 같다. 하루키의 소설을 읽을 때쯤이면 어떤 세상이 되어 있을까. 

상식없는 구태 우익정권에서 그나마 상식은 있는 보수 정도로 교체되는 것일텐데 .. 상식적인 정부와 국회만 가져도 우리는 한참 나아질 것이다. 그것도 우리에겐 힘들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과제인듯하다. 



김훈 [공터에서]




















무라카미 하루키 [기사단장 살인]




(출처 : http://finding-haruki.com/782)


 1부가 '드러나는 이데아' 2부가 '이동하는 메타포'. 


김훈의 소설은 '세상이 무섭다'는 기본바탕에 한국현대사를 아마도 던적스럽도록 팍팍하게 건너온 아버지와 아들의 삶을 얘기할 것이라고 소개에 의하면 그렇고, 

하루키의 소설은 아직 전모가 드러나 있지 않다. 다만 2013년 동일본대지진 이후 일본인의 의식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고 했으니 어떤 식으로든 배어들어 있을 것 같긴 한데 중세식 기사단장(설마 중세 기사얘기는 아닐 것이고)을 내세워 어떤 얘기를 할지 정말 궁금하다. 

기대도로 따지면 김훈보다는 하루키의 얘기가 더 궁금하다. 


안경을 바꿔야 하나, 독서안경을 따로 맞춰야 할까.. 역시 눈이 먼저 늙고 있다. 

눈이 개운치 않다. 노안이다. 

하루키 소설을 읽을때쯤 이 나라는 어떻게 변해있을까. 

특검은 연장되기 힘들 것 같은데 ... 검찰이 이어받아 수사를 할 수 있을까...

탄핵은 결정났고 박근혜는 구속되어 있을 것인가, 대통령은 누가 되어 있을 것인가

그 와중에 기사단장의 살인을 읽는 것인가. 


시야가 답답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