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자의 기억법
김영하 지음 / 문학동네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한동안 제목을 오해하고 있는 줄 몰랐다.아멜리 노통브의 '살인자의 건강법'이 검색창에 떠 순간 멍~했었다.이 책도 손에서 놓질 못해 몰아쳐 읽었더니 결말에서 멍~했다.멍2를 당했다.
오래전에 읽었던 '살인자의 건강법'은 당최 기억나질 않으나,'살인자의 기억법'은 오랫동안 기억될 것 같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한수철 2017-08-18 11: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주 훌륭한 소설입니다! ....뭐, 그냥 그렇다고요.^^

근데 영화로 나왔나, 나올 예정인가, 주인공이 설경구던데, 저로서는 실망입니다.

점심 맛있게 자세여.....

책읽는나무 2017-08-18 15:22   좋아요 0 | URL
덕분에 점심은 김치 냉칼국수로 잘 먹었습니다^^

9월엔가 영화가 개봉한다고 예고편을 본후,
그래서 급히 읽었네요^^
그리고, 허영만 화백의 ‘만화일기‘의 한 페이지에서도 이 책을 읽고 허화백의 극찬이 있었어요.나중에 영화로 나오게 된다면,김영하 작가가 저작권료를 부르는대로 지불해도 되겠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무척 궁금하여 읽었던거죠^^
늘 읽으면서 느끼지만 김영하 작가의 글은 속도감이 좋아 다음 장을 계속 궁금케 하는 매력이 있어요.
시원하게 읽었는데 결말부분에서 좀 아쉬움이 남았어요.그래서 혼자 이 생각,저 생각을 하다가 혼자서 갑자기 소름이 오싹 돋기도 하여 생각을 멈추었네요.이런게 작가가 바랐던 결말이었을까요???

참,영화 주인공은 설경구와 김남길인 것 같던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최민식 배우가 더 어울리지 않을까?싶긴 하네요.

신지 2017-08-21 10:0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소설을 읽고싶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이 책부터 읽어볼까 싶네요. 두 분 댓글 보니까. 마침 집에 있거든요.

(찾아보니 줌파 라히리 <그저 좋은 사람> 있고, 수레바퀴 밑에서는 지금 없지만 <데미안> 있고, 나쓰메 소세키 <그 후>, 이승우 <생의 이면>..... 읽지도 않으면서 왜 이렇게 사놨을까요. ) 어려운 책 말고... 책읽는나무님 추천대로 <살인자의 기억법>하고 줌파 라히리부터 읽는 걸로 ...괜찮겠죠? ^^;

책읽는나무 2017-08-21 12:50   좋아요 1 | URL
요즘 날이 더워서 일꺼에요.소설이 읽고 싶은 이유가요??^^

저도 한동안 소설이 안읽히다가 갑자기 소설이 재미가 나더군요.얼마전 <형태뿐인 사랑>이란 (작가이름을 아직도 못외웠네요ㅜ 히가시노 게이고랑 히라노 게이치로랑 이름이 어찌나 헷갈리는지~금방 또 검색했다는요ㅜㅜ)장편소설을 좀 힘겹게?읽다가 김영하의 <살인자의 기억법>은 완전 가속도가 장난 아니게 페이지가 넘어가더라구요.^^
그 다음 다른 소설도 막 읽고픈 허기가 몰려온달까요?

줌파 라히리의 <그저 좋은 사람>은 <축복받은 집>보다 제겐 더 좋게 읽혔어요.
개인의 감상은 다르겠지만,
그래도 두 권은 그렇게 순서대로 읽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근데 <데미안>은 저도 다시 읽어보려고 사다놓구선..아직도 안읽었고...나쓰메 소세키 책도 몇 권 사다놓았고,그 옆엔 <읽어버린 시간을 찾아서>도 차렷하고 서 있긴 합니다만^^
저도 사다가 모셔두고,늘 도서관에 가서 빌려다가 읽고 있어요..왜 그런지는 저도 잘???
이승우의 <생의 이면>은 집에 없어서 도서관 가서 빌려다 읽으려구요ㅋㅋ
왜 책을 사다놓기만 하는지는 참???^^
그래도 즐독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