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노래를 들어라 (양장)
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윤성원 옮김 / 문학사상사 / 200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완벽한 문장 같은 건 존재하지 않아. 완벽한 절망이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9쪽)
그가 그려 내는 슬픔과 허무는 더 이상의 완벽한 절망이 아님을 늘 상기시킬 일이다.그래도 자꾸만 문장에 빠져들어, 나의 스무 살 시절이 아련하게 떠오르니 이상한 일이다.이것이 바로 하루키 작가의 힘일터...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단발머리 2019-03-02 09:3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전 ‘무라카미 하루키‘하면 항상 친구 방 책장에서 보았던 그의 책이 생각나요.
하루키라는 이름은 들어봤지만 바쁜 생활에, 그러니까 가장 지독하다는 한국의 고딩으로서, 전 꿈도 못 꿀 그 책을 친구는 그렇게 읽고 있더라구요.
야~~얘는 공부도 잘하는데(전교 1등) 짬짬이 책을, 읽고 싶은 책을 읽고 있구나~~하면서요.

이 책도 저의 무라카미 리스트에서 항상 ‘읽고 싶어요‘에 포함되는 책인데, 다시 한 번 찾아봐야겠어요. 지금이 나의 무라카미 타이밍인가^^

책읽는나무 2019-03-03 08:20   좋아요 0 | URL
우와~~전교 1등 하는 친구분 집을 방문하는 영광을??ㅋㅋㅋ
앗!! 생각해 보니 전 고1때 전교 1등하는 친구랑 짝을 했었어요.거진 1년동안이나요!!
저희집 아들은 작년 1학년때 지네반에 늘 전교 1등 하는 친구가 있다고 하길래 어머 영광이겠다! 엄마는 전교 1등 하는 친구랑 짝이었어! 엄청 친했었어!! 라고 자랑질하는 엄마를 울아들은 들은 척 만 척!!ㅡ.ㅡ

단발머리님의 전교 1등 친구분은 대단하시군요.
공부도 하고,책도 읽고???
특히나 그 나이에 하루키 책을!!!!
저는 고딩땐 책이란걸 읽어 봤던가??? 기억이 가물가물???
시험에 나온다던 한국문학단편집만 읽었던???ㅋㅋㅋ

무라카미 하루키와 에쿠니 가오리를 통해 일본소설에 흥미를 붙이기 시작한 계기가 된 작가이긴 합니다만,저도 20대 후반쯤 읽었던 것 같기도 하고??꽤나 늦게서야 접했었어요.
그래도 알 듯,말 듯 했었는데도 이상하게 문장들이 끌렸었던 것 같아요.

이 책은 눈에 거슬리는 부분들이 몇 군데 있긴 합니다만....처녀작이어 젊은 시절의 치기??였겠거니라고 넘겨 버리는 팬심?이 발동했네요.
저도 아직 하루키의 책들은 다 읽어보진 못했어요.한 권씩 야금야금 아껴 읽어보는 작가 중 한 사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