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조 앤 새디 vol.4 - 완결|마조와 새디의 치열ㆍ낭만 육아 생활툰 마조 앤 새디 4
정철연 글 그림 사진 / 예담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이프 임신 중에 먹고 싶다고 하는 것들을 사다 주느라 고생 하는 신랑 이야기는 나름 낭만적인 게 아닐까 싶다.

그런데 현실에서는 저걸 안 해주는 남편들도 꽤 있더라는 이야기! 그래서 정말 평생 한이 되어버린 여자들을 심심찮게 보았다는 이야기! 어떤 남편은 자기가 먹고 싶은 거면 사오고, 안 땡기는 건 안 사왔다는 사연도 들었지비! 너무들 하오!!



살인미슈! 오오, 벙커1 메뉴판을 능가하는 작명왕의 등장이시닷!



어벤져스2가 곧 개봉하오. 미리 복습하고 오시오. 민폐대마왕으로 등극하지 말고...



네오 조선... 양반가문에 노비... 비정규직이 사실상 노비지 뭔가.. 하아...;;;;



아직도 먹히는 빨갱이 타령! 어찌 하오, 어찌 하오!!!



요리도 잘하는 마조군! 진정 두 사람은 천생연분이오!



이번 편은 사실상 육아일기라고 해도 좋을 에피소드가 가득한데, 아직 미혼인 내게도 공감 가는 이야기가 많았다.

어쿠스틱 라이프도 신혼일기로 시작해서 육아일기로 끝났는데, 두 작품 모두 매력덩어리.

웃음의 코드로만 따진다면 마조앤 새디 승!



그러게 말입니다. 산모에게도 아기에게도 그게 가능하겠냐고요? 

그 마음 이용하는 이 몹쓸 자본주의!



아아아, 시엄마 마음에 더 공감이 가버렸다! 미안, 나도 힘들다!!



뱃속에 있을 때가 최고라고? 죽이고 싶은 다섯살과 미친 일곱 살도 남아 있다고?

그래도 그 아이 때문에 행복하다는 거지? 그럼 그럼....



이 작품을 보던 날 허니버러 칲을 먹으며 지나가는 여고생을 보았지. 그리고 버스를 탔는데 허니 버러 칲 두봉지를 들고 있는 여학생을 보았지. 그대들은 진정한 능력자!!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이 가득했는데 완결이 나버려서 아쉬웠다.

새로운 포맷으로 다시 찾아오겠지? 

그때는 진정한 육아일기일 수도... 

아무튼 새가족 생긴 것 축하합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야클 2015-03-31 00: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약간 음험한 제목과는 만화 내용이나 그림이 완전 딴 판이군요 ㅎㅎ

마노아 2015-03-31 22:39   좋아요 0 | URL
반전있는 만화라죠. ㅎㅎㅎ
역시 작명왕다운 센스가 돋보였어요.^^

뽈쥐의 독서일기 2015-03-31 23: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페이스북인텔페이지에서 보면 댓글까지 진짜 웃겨요. 수요일이 잠시 행복했었는데..ㅎㅎ 중간에 저 네오조선-비정규직 에피소드는 일베로 추정되는 네티즌 때문에 내렸다는.. 정철연 작가님 웹툰은 늘상 재밌더라구요^^

마노아 2015-03-31 23:32   좋아요 0 | URL
수요일의 연재였군요. 네오조선-비정규직 에피소드는 당시 트위터였나.. 어디서 미리 봤었는데 그때도 참 서늘했어요. 그런데 베충이들이 거기서도 분탕질을 했군요..;;;;
정철연 작가님의 새 작품을 또 기다려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