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의 화원 동화 보물창고 38
프랜시스 호즈슨 버넷 지음, 찰스 로빈슨 그림, 원지인 옮김 / 보물창고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밀화원을 언제 처음읽었는지 뚜렷한 기억은 없다,
내가 어릴적 언제간 읽어서 내 마음속에 담겨 있던책,
어른이 되서 다시 읽어도 참 좋았던 책,
그런데 벌써 출간 100년이 되었다니 참 ,,
어쩌면 백년전에 썻던 작가의이야기가 아직도 우리들의 가슴을 울리고 있는지 모르겠다, 참 글이란 대단한것 같다,
우리의 주인공 버릇 없고 고집 센 소녀 메리 레녹스,,
어느날 인도에 살던 메리는 집안에서 심상치 않는일이 벌어지는것을 알았지만 겁도 나고 자기에게 그 누구도 신경쓰지 안고 그래서 두려움에 잠속으로 빠져들었다
그리고 누군가에 의해 발견되었을때,,집안의 모두가 죽고 없었다
메리는 법적 보호자인 고모부를 만나러 영국으로 왔다
그리고 그 이상한 저택으로 들어가게 되었다
황무지 가운데에 있는아주 크고 웅장하지만 왠지 우울해보이는 집,
고모부는 집보다는 밖으로 더 나돌아 다니시고 꼭 집에 있는것이 너무 싫은 사람처럼 그것은 너무나 사랑했던 고모를 잃고 그 슬픔에 빠져 사신다고 한다,
그리고 메리는 그곳에서도 버릇없는 행동은 계속 되지만 그것은 아마 너무 어리기때문이라고 말해야 할까,,
밉지는 않은 버릇없음이라고 해야할까 말투,,때문이랄까,,그런데 재미있는것은 요크셔 시골 사람들의 사투리 때문에 번역에서 웃음이 나왔다,
메리는 정원을 산책하고 새로운 친구 하인의 도움으로 ,,정원을 산책하고 줄넘기를 배우고,,그렇게 새로운 환경에 천천히 적응하고 있을때 메리는 한결 좋아지고 있었다
아마 그것은 정원의 아름다움과 옆에서 누군가가 계속 관심을 가져주어서 일것이다,
그러던 어느날 메리는 이상한 소리를 듣게 되고 그리고 만남, 고모부의 아들 콜린을 만나게 된다,
콜린은 언제나 아파서 방안에만 누워있고 히스테리를 많이 부리는 아이였다, 자기는 죽을 거라고 말하는 아이, 그러나 메리를 만나고 메리이야기를듣고 콜린은 조금씩 변하기 시작을 한다,
아마 콜린이 변하는 이유도 누군가가 자신에게 관심을 가지고 이야기를 들어주어서는 아닐까 그동안은 아빠도 자기를 따뜻하게 안아주지도 않았고 하인들은 비위맞추기 바빴고,,
그러나 메리는 화를 낼때와 잘못을했을때 언제나 정확하게 말을 해주는 아이였다, 메리도 버릇이 없지만 콜린은 더 버릇이 없는 아이였다,,
그리고 메리는 디콘이란 친구를 만나게 된다,
동물들과 친하고 동물의 말을 다 알아 듣고 식물에 대해 모르는것이 없는 친구,, 참 정많고 따뜻해 보이는 친구다,,
셋은 친구가 되었다 그리고 그 셋친구가 공유하는것이 또 하나가 있었다
우연히 메리가 듣게된 비밀정원의 이야기
고모가 너무나 아끼던 정원 그러나 고모가 돌아가시고 닫혀버린 정원 그 정원을 메리가 발견하고 메리는 그정원에게 다시 깨우기 시작을 했다
디콘과.메리는 열심히 정원을 살리기 위해 애를 썼고 콜린은 그곳에서 조금씩 행복을 찾아갔다,,

모두가 마음에 아픔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누군가는 아프다 아프다 하면서 더 점점더 자신을 책망하고 슬퍼하고 도망가려고 한다, 그러나 그러지 말라고 말한다,
좀더 밝게 즐겁게 살아야 한다고 그래야 행복해진다고,,건강해진다고,
맞는 말이다. 그리고 콜린은 증명을 했고, 버릇없고 자기 멋대로였던 메리에게도 건강과 행복을 안겨주었으니까,,

참 멋진 사람들이 많았다,
그중에 수잔 소어비란 그분 참 멋진 분이다,
정말 아이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현명하고 슬기로운 분같다, 나도 그런 엄마가 되고 싶은데,,,

이책을 읽고 오늘도 난 울었다,,행복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