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찾은 할아버지]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봄을 찾은 할아버지
한태희 글.그림 / 한림출판사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추운겨울이 길어지면 봄을 애타게 기다린다
언제쯤 봄일 올까  

작년처럼 너무 추웠던 겨울은 특히나 더 빨리 봄이 와 주기를,겨울이면 사람의 몸이 왠지 움츠려 들고 기운도 없고 밖에서 할일도 없고 그래서 아이들도 집안에서만 북적거리니 엄마들과 마찰도 더 심해지고,그래서 밖이 그리울 늦겨울,
그 겨울의 어느날 ,
산골마을에 사는 할아버지와 할머니,
긴긴겨울 마땅히 할일도 없고 소일거리고 짚신을 만들고 봄이 어서 오기만을 기다리며 겨울을 보내고 있던 어느날 할아버지는 봄을 찾아 길을 나서기로 하지요,  

할아버지가 먼저 봄을 찾아 할머니에게 데리고 온다며,, 

 

할아버지는 길을 집을 떠나 봄이 올만한곳을 찾아 다닙니다,
할머니는 너무 심심해하는 할아버지를 위해 점심까지 마련해주시면서 너무 먼리 가지 말라며 배웅을 하지요,
할아버지는냇가로 가서 개구리가 나왔나, 시냇물은 녹아흐르나 확인을 했지만 아직도 꽁꽁얼어있는 냇가,
커다란 동굴에 가서 곰에게 봄이 어디쯤 왔냐고 물었지만 곰도 아직은 추워서 먹을것도 없는데, 할아버지는 곰이 안쓰러워 주먹밥을 주었지요,ㅡ들에서 만난 꿩에게도 먹을것을 주고 물었지만 꿩도 알지 못한다네요,
할아버지는 이무기도 만나보고
그래도 그 어느누구도 봄이 어디까지 왔는지 다들 모른다네요,
지친 할아버지는 정신을 잃고
그때 한소년이 나타나 할아버지 손을 잡고 이끄네요
봄이 어디까지 왔는지 알려준다며
할아버지는 머리에 고운 꽃을 단 소년을 따라 가보았어요
 

 

봄이 찾아왔네요,
할아버지 앞마당에..
그렇게 할아버지가 찾아 다디던 봄이 할아버지 앞마당 매화나무에 봄이 제일 먼저 찾아왔네요, 

점점 봄은 사라지고
추운겨울이 지나고 여름이 찾아오는것처럼 느껴지는 지금의 우리현실
따스한 햇살과 쌀쌀한 바람
그리고 그 바람을 타고 솔솔 풍기는 향기 봄꽃의 향기와 싱그러운 풀잎의 향기. 나뭇잎의 새순들의 속삭임
그런 속삭임을 느껴본지가 좀 오래된것 같지 않나요,
어느날 눈뜨고 나니 거리에 나무들은 새싹을 손톱 끝자락 만큼이 아니라 풍성하게 초록의 옷으로 갈아입어버리고,
봄비가 내리나 싶었는데,
하루종일 몇일을 장마비처럼 내리고,
점점 지구가 아파하기는 하는 모양입니다
추운겨울을 지나면서 봄을 애타게 기다리던 할아버지의 마음을 함께 공감하며 이책을 읽었는데
이제는 여름인가 싶은 계절이네요,,
봄을 찾은 할아버지는 또 새로운 한해를 위해서 열심히 농사를 짓고 계시겠지요,
그래야 찾아올 겨울을 준비 할 수있으니까,,
봄,
고운 그림책입니다,
그림이 너무 고운 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