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카드만들기]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팝업 카드 만들기 - 펼치면 톡! 하고 튀어나오는 행복한 손놀이
쿠마다 마리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2년 2월
평점 :
품절


 

학창 시절, 친구들에게 줄 크리스마스 카드를 많이 만들었다. 색도화지를 같은 크기로 자르고, 반으로 접어서 앞면에 그림을 그리고 안쪽에는 편지를 썼다. 단순한 카드였다. 문구점에서 입체 카드를 볼 때마다 신기했지만, 직접 만들어볼 생각은 하지 못했다. 아이들을 가르칠 때에도 생일이나 어린이날, 크리스마스에 카드를 만들어 주었다. 아이들의 얼굴 사진을 프린트해 붙이는 정도였다. 카드를 펼쳤을 때 뭔가 톡! 하고 튀어나왔다면 더 좋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표지부터 사랑스러운 느낌이 난다. 축하하고 싶은 날,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정성을 담아 만든 예쁜 입체 카드를 선물한다면 받는 사람도 기쁘겠지만, 그 모습을 지켜보는 내가 더 행복할 것 같다. 기분 좋은 상상을 하며 책에 나온 팝업 카드를 하나씩 만들어보고 싶다.

 

처음 만드는 사람들을 위해 기본적인 여섯 가지 기법부터 소개한다. 그리고 생일, 크리스마스, 결혼 등 테마별 카드 만들기, 움직이고, 돌고, 튀어나오는 수준 높은 카드 만들기도 알려준다. 책에 실물 크기의 도안을 실었고, 그것을 복사하거나 연필로 베껴 사용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한 점이 좋았다. 자세한 설명을 따라 차근차근 만들어본다면 시중에 파는 팝업 카드 부럽지 않겠다. 사야 하는 걸로만 생각했는데 직접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에 신 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