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영어 하나하나 알기 쉽게 : 시제.가정법 Real 영어 하나하나 알기 쉽게 3
데이비드 세인 지음, 다카야마 와타루 그림, 김인아 옮김 / 꿈결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Real영어 하나하나 알기 쉽게

시제 가정법

꿈결 출판사

 

 

 

영어유치원에 다닌 아이들은 영어로 이야기할때나 영어 일기를 쓸때 시제를 자유자재로 잘 표현하는걸

본적이 있어요.

그 어린아이들에게 시제를 일일이 설명하고 의미를 가르쳐 알았다기보다는

반복된 표현들과 계속 노출되는 영어로 자연스레 그렇게 말하고 쓰게 되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영어유치원만큼 많은 시간을 영어에 노출안된 우리 아이들은 시제라는 의미에 대해서 배워야하고

또한 어떤 규칙으로 어떻게 표현해야하는지 부터 배워야할것 같았어요.

유치원에서 하루 30분 남짓, 집에서 저와 30분 남짓, 영어를 접하는 와중에 시제까지 완벽하게 가르치기란

보통일이 아니더라고요. 물론 제가 영어를 전공했으면 더 쉬운방법으로 아이에게 가르쳐줄 수 있고,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겠지만, 엄마 조차도 시제가 헷갈리는데

어찌 아이들을 쉽게 가르쳐줄 수 있겠어요.

그래서 엄마표 영어를 하면서 저도 회화공부를 하고 혼자 작문도 해보고 영어를 배우려 노력했는데

시제부분, 가정법부분이 정말 너무 어렵더라고요.

전치사 관사 뿐만아니라 더 큰 산 시제...

우리나라에는 시제라는 개념이 따로 없지만 영어에는 시제 규칙이 엄연히 존재하고

우리들은 현재와 과거 미래를 구분해 내야하죠.

그런데  시제의 기본을 꼭 알아야 영어로 자유자재로 표현할 수 있다고 하니

아이나 저나 제대로 배워야겠더라고요.

저도 어릴때 시제에 대해서 정말 열심히 공부한것 같은데 시험은 잘 치루었지만

현재 머릿속에 남는 영어는 정말 기초적인 수준밖에 되지 않으니

아이들을 가르치기는 더 어려운것 같아요.

저는 정말 영어잘하는 엄마들이 가장 부러워요 ㅠㅠ

 

 


비영어권에 사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들

헷갈리는 표현들을 직관적인 이미지로 이해시켜준다고 해요

 

 

 


차례를 훑어보면 시제의 기초 상식과, 기본적인 시제, 상급 시제, 그리고 한정사를 구별하는 방법등을 다루고 있었어요

 

 

 

 

 


또한 이 책은 원어민이 어떤 감각으로 시제와 가정법을 사용하는지 만화를 읽으며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었는데,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고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같아서 저희 아이에게는 잘 맞는것 같았어요

 

 


우선 시제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설명해주었고 그림으로 시제와 가정법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어요.

 


 

 


동사의 형태가 같더라도 뉘앙스에 따라 시제를 구분할 수 있도록 예문으로 체크할 수 있게 되어있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정법이 무엇인지, 직설법과 더불어 그림을 통해 조금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죠.

 

 


또 표로 시제를 비교해줘서 단순, 진행형, 완료형, 완료 진행형으로

동사의 형태가 어떻게 달라지는 지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어요.

 

 


본문으로 들어가면 주제에 맞게 재미있는 만화가 나오고

그 만화에 나온 문장을 통해서 시제에 대해 배울 수 있었어요.

두문장씩 비교하고, 그 문장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이 나와주다보니 저는 물론 아이에게도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되겠다 싶었어요.

우선 다른 책들보다 쉽게 설명해주니까요. 그 부분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어요.

집에서 엄마표료 공부를 하게되면 영어부분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온 가이드북이 있는 교재가 참 좋던데,

이 책은 그러한 가이드북보다 더 자세하게 하나하나 알려주니 저처럼 영어를 잘못하는 엄마도 이 책을 통해서 함께 배울수있겠더라고요.

그리고 설명이 너무 자세히 되어있다 보니, 우리나라에는 없는 시제라는 개념이 머리속에 더 잘들어오는것 같았어요.

아이의 입장에서도 시제라는 부분이 참 헷갈릴 수 있는데 정말 친절하게 자세히 설명해주더라고요.

 


저는 시제와 가정법 책을 가장 먼저 읽어보았지만

Real 영어 하나하나 알기 쉽게 시리즈 모두 구입하고 싶었어요

동사, 전치사, 형용사 부사, 관사

이 책들을 가지고 아이와 공부한다면 조금더 알기 쉽게 설명해줄 수 있을것 같아서요.

 


그림으로 배우는 실전영어!!

알기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었던 저에게는 완소 교재, Real 영어 하나하나 알기 쉽게 시리즈

저처럼 시제나 가정법에 관해 아이와 함께 공부해보고 싶으신분들에게는 좋은 교재가 될것 같아서 권해드리고 싶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