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이기적in 전산회계 2급 이론 + 실무 - 최신개정판, 무료 동영상 강의 제공, 저자카페 운영 2018 이기적in 전산회계/전산회계운용사 시리즈
정창화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전산회계, 아이들 키우며 국비로 배워볼까 국비 학원을 기웃기웃했었는데요

항상 시간때문에 배우질 못했어요. 아이들 등원시간과 수업 시작시간이 겹치거나 아니면 등원을 더 늦게 하거나 하다보니

아이들 없는 시간동안 배우려해도 녹록지 않았는데요.

이번에 좋은 기회가 되어서 독학해보려 결심을 했어요

거기다 믿고 보는 영진닷컴 책이라..

제가 가지고 있는 컴퓨터 자격증들은 학교다닐때 워드빼고는 다 영진닷컴 책들로 독학했었는데

그래서 더 친근감이 가고 믿고 보면 되겠다 싶은 신뢰감이 들었네요.

영진닷컴 책으로 공부하고 단 한번도 떨어진적이 없기에

 


 

 


이번에 제가 공부하게 된 교재는

이기적

이렇게, 기막힌, 적중률

이기적 in 전산회계 2급 이론 + 실무 책이였어요

 


저자 직강 무료 동영상이 전강 제공되기에 저처럼 동영상 강의가 꼭 필요한 사람에게는 안성맞춤 같았네요

아이들과 떨어져있는 오전 시간동안 짬내서 동강 들으며 공부할 수 있겠더라고요

 

 


책 받자마자 http://license.youngjin.com/ 에 접속해서 회원가입을 했어요

 

 


이기적 으로 들어가면 자신이 듣고 싶은 과목의 무료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었어요

 

 


또한 CBT 온라인 모의고사

컴퓨터로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실제 시험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시험방식을

pc버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버전으로 풀어볼 수 있어서 이부분이 정말 대박이였네요

오전에 공부하고 아이들 학원 픽업때문에 잠시 나가있을때도 pc가 아닌 스마트폰으로도 문제를 풀 수 있다고 하니까요

얼마나 편한지.. 대박이라는 말 밖에 안나왔어요

언제 어디서든 전산회계 공부를 할 수 있으니 그야말로 꿀!!!

자투리 시간 제대로 활용할 수 있을것 같았어요

 

 

 


우선 전산회계에 대해서 관심은 있고

대충 어떤일을 하는지는 알지만 정확히 배워본적이 없기에 저에게는 학습플랜이 매우 중요했는데요

30일 학습 플랜을 보면서

정말 이것만 공부하면 내가 전산회계 2급을 합격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왜냐하면 너무 간단하게 30일만 공부하면 되니까, 너무 쉬운거 아닌가 생각이 들었거든요

물론 책을 훑어보면서 진도에 나온 일수대로 나갈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긴 했지만요

전문용어가 나오고 이론을 제대로 이해못하면 몇일이고 더 공부해야할것 같더라고요.

 

 


이론편, 실무편, 기출문제 형식으로 30일 학습 플랜이 짜져있었어요.

 

 


2급 자격시험은
이론 30점, 실무 70점으로 구성되어 시행하고 있으며
과락 업이 70정믈 취득하면 합격한다고 하네요
또한 전산세무회계프로그램은 실제 실무에서 사용되는 실무용 프로그램으로
회사 및 기장대리인(세무회계 사무소)들의 회계 관리를 간단하면서도 정교학 처리 및 관리할 수 있고
세무신고를 직접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관련 업종에서 만드시 갖추어야 할 프로그램이라고 해요

 


우선 자격증을 따놓고 제대로 프로그램을 활용할 줄 알면 저에게 많은 도움은 될것 같았네요

 

 


또 자격증 시험을 치르려면 시험일정과 시간 등을 알아야하는데 시험과 관련된 정보도 상세히 나와있어서

저처럼 처음 시험을 치거나, 독학으로 시험을 치는 분들에게 참 유용한것 같았어요

 

 


실무 시험 관련 프로그램 KcLep 케이렙 프로그램 설치 방법도 그림과 함께 설명되어있어서

정말 따라하다보면 금세 설치할 수 있었어요

 

 


차례를 훑어보며 전산회계 2급에서 어떤 것들을 공부하는지 알아보고, 시험기간과 더불어 계획을 짤 수 도 있겠죠?

 

 


이 책은 section 마다 시험에서 제시될 만한 중요한 용어들을 핵심 포인트로

출제 경향이나 학습 노하우를 Tip 내용으로 제시하여서 꼭 짚고 넘어가야할 부분들을 알려주었어요

또한 배운 내용을 문제로 풀어봄으로써 개념을 확실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해두었으며

최근 시험에 출제된 기출문제를 실전처럼 풀어봄으로써 시험 경향을 파악하고 합격 지수를 높일수 있다고 하네요

최근 기출문제가 담겨있어서 더 좋은것 같아요

또한 기출문제에 대한 정답 및 해설로 구성 되어있는데 해설이 자세하고 꼼꼼하게 되어있다보니 독학으로 혼자서 공부하면서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았어요

 

 

 


이론편, 이기적인 팁이 보충 설명되면서 더 정확히 개념을 알도록 해주었어요

 

 

 

 

최신 기출 문제들

 

 


그리고 정말 상세한 설명이 되어있는 정답 및 해설

이부분은 틀린 오답을 제 걸로 만들수 있게끔 도와줄만한 가장 저에게 필요한 부분이였어요

 

 

 

 

우선 저는 4월 시험은 너무 시간이 촉박한것 같아서

넉넉하게 공부시간을 잡고 6월 시험을 응시해보려고 계획을 짰어요

그래서 바로 공부를 시작하기로 했죠.

우선 강의 부터 들어보기로 했어요.

저자의 직강 이라고 하니 더 마음에 들 수 밖에요.

 


중간 중간 설명해주는 부분이 많아서 저처럼 처음 회계를 접하시는 분들에게는 동영상 강의가 많이 도움이 되실것 같아요.

이 책으로 6월에 시는 2급 자격증 시험 꼭 합격 하고 싶네요.

 


아이들이 없는 오전시간동안 열심히 제 공부를 해보아야겠어요

영진닷컴

이기적 in 전산회계 2급 이론+실무

이 책 한권이 저에게 또 합격의 기적을 선물 하겠죠? ^^

엄마도 공부한다, 엄마도 할 수 있다, 아아들에게 보여주고 싶기도 하고요~

대한민국 엄마들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